2020년 10월, 뒷문에 보조 도어가 부착된 모델이 포착되었다.
10월 12일에는 2020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2020년 10월 20일에 일반 라인업들의 공개를 예정하여,
현지시간 10월 22일에 라인업 전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피아트 공식 유튜브에서 QnA를 준비하고 있다.
10월 22일에 이탈리아에서 일반 라인업들이 공개되었으며,
보조도어를 장착한 비대칭 도어 버전도 이때 정식 데뷔했다.
트림별 라인업은 액션, 패션, 아이콘이 공개되었고 비대칭도어 버전은
"3+1"이라는 서브네임을 붙이되 첫 데뷔 때처럼 라 프리마 에디션을 준비했다.
2018년 6월, 피아트가 4세대 500 전기차와 5도어 왜건 버전인
지아르디니에라를 출시할 계획이라는 기사가 떴다.
피아트 그룹은 첫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4세대 피아트 500을 위하여 최초로 쓰일 예정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FCA그룹은 2019-2021년에 5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고 한다.
이 기간동안 완전신형 또는 부분변경 모델에 이러한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4세대 피아트 500은 이탈리아에서 생산될 전망이다.
2019년 3월 6일, FCA에서는 2020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500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형은 약 2만 5천 유로(약 3천 2백만원)로 예상되는 가격의 전기차 전용 모델로 판매하며,
대신 기존 500을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 후 병행생산해 가격장벽을 낮춘다고 밝혔다.
2019년 7월 11일에 추가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이탈리아 토리노의 미라피오리 공장에서 2019년 말에 시험생산,
2020년 2분기에 대량생산을 시작하며 이미 설비 일부의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한다.
또한 매년 8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기획해 약 7억 8800만 달러가 투자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1200명분의 고용창출을 예상한다고 코멘트했고,
500의 매력이 강한 만큼 가격이 비싸지더라도 고객을 잃지 않을 것 이라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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