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게도 컴팩트한 차체 때문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바이크라고 해서
남자, 특히 HOG같은 할리 클럽들에서 외면 당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의외로 커스텀 포텐셜이 매우 좋아서 마개조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데,
스포스터만의 특징이라면 까페레이서의 개조 형태가 유난히 많다는 것이다.
또한 포지션도 적당해서 리어 스탭으로 바꿨을 경우에도 자세가 나오기 때문에
운동성을 중시하고, 소프테일같은 지루한 오토바이를 싫어하는
젊은 라이더들 선호할 법한 기종이다.
실제로 시장에서도 트라이엄프 클래식 계열이나 모토구찌, BMW R시리즈와 경쟁중이기도 하다.
단지, 엔진 성능이나 다른 성능 모두 BMW가 압도적이라는 점이 함정일 뿐이다.
사실 이건 어쩔 수 없다.
거의 최신기술 떡칠로 이룬 성과니,
클래식 컨셉의 바이크가 어찌해 볼 영역이 아닌 것.
이외에도 바버 스타일이라고 해서 탱크를 리프트시키고 핸들을 낮춘
특유의 스타일로 개조되는 경우가 소프테일과 함께 가장 많은 모델.
2016년에 출시되는 스포스터 시리즈는 다음과 같다.
괄호 안은 엔진 종류.
cc단위 배기량이기도 하다.
SUPERLOW (883)
IRON 883 (883)
1200 CUSTOM (1200)
SEVENTY-TWO (1200)
FOURTY-EIGHT (1200)
SUPERLOW 1200T (1200) - 슈퍼로우에 1200cc 엔진을 달았으며 기본적인 투어링 옵션이 장착되어 있다.
스포스터 라인업에선 아이언 883과 포티에잇이 인기가 상당히 좋다고 한다.
2020년식 부터는 스포스터 전반적인 제품군이 스트릿으로 통합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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