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F1에서 세이프티 카를 독점 공급하지 않았던 1996년 이전에는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세계에서 가장 공기역학적이지 못한 경광등을 달고 세이프티 카로 운영되었다.
쿤타치의 파생형 모델인 쿤타치 LP5000QV는
캘리포니아 새크라맨토 내셔널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2018년 8월 한 차고지에서 20년 넘게 방치되던 쿤타치가 발견되기도 했다.
특이하게도 LP400의 한정판 시리즈1의 휠은
자전거 제조사(!) 캄파놀로가 제작한 브라보라는 휠이 들어갔다고 한다.
캄파놀로는 195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자동차 휠 사업에 뛰어들었다가 철수한 적이 있다.
쿤타치 에볼루치오네
호라치오 파가니가 람보르기니 재직 시절에 만든 콘셉트카이다.
아벤타도르처럼 차체에 카본파이버와 케블라를 사용한 버전이다.
2021년 8월 11일, 람보르기니는 쿤타치의 부활을 암시하는 듯한 영상과 함께
베일 속에 가려진 차량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이후 인스타그램에서 차량 일부의 사진이 공개되었다.
엔진룸에 V12가 적혀있는 걸로 봐서는 직계 후손인 아벤타도르의 섀시를 사용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그리고 8월 14일 정식 공개되었다.
이름은 쿤타치 LPi 800-4이며 섀시는 예상대로 아벤타도르의 것을 사용했고,
하이브리드 구동계를 통해 800마력과 함께 제로백 2.8초, 최고속도 355km/h를 뽑아낸다.
전반적으로 과거 쿤타치의 특징들을 사용했지만
디자인 요소중 일부는 2021년 람보르기니의 디자인코드가 다수 들어갔다.
112대 한정으로 생산되었으며 공개되자마자 완판되었다고 하나
상세한 제원이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게임 아스팔트 7: 히트에서 등장한다.
그리고 후속작에도 25주년 기념이 등장한다.
게임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모바일)에서 등장.
개조를 하고 탑승 후세대 차량들에게도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여준다.
NFS 에디션도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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