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2세대부터는 V8이 출시되지 않는다. 
초기 구상 단계에서는 V6 트윈터보 엔진도 올라갈 계획이 있었다가 무산되었긴 하지만, 
2015년 7월, 조만간 터보엔진이 들어간 모델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1세대 R8 V8 자리를 대체하며, 
유력한 후보는 포르쉐와 공동개발한 EA839 2.9L V6 트윈터보 TFSI 엔진이 거론된다.
5.2L V10 엔진은 고회전형이다.


2017년 여름, 스파이더 모델이 출시 되었다. 
제원은 쿠페와 같은 610마력, 최고속도 328km/h, 0-100km/h 가속은 3.3초이며, 
208kg에 불과한 알루미늄 탄소섬유 복합소재 고강도 경량 바디 프레임이 적용되었고 
1세대 모델보다 25kg 이상 무게를 줄였다고 한다. 
전면 스포일러와 사이드 블레이드,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컨버터블 탑 컴파트먼트 리드 등도 탄소섬유로 마감되었다. 
소프트탑은 주행 중 50km/h 속도 이내까지 조작할 수 있고 20초내에 개폐가 가능하다.


1세대에서 콘셉트카로 먼저 선보였던 전기차 버전인 R8 e-트론도 
2017년 출시 계획을 잡았었다. 
456마력과 46.9kg.m, 제로백은 3.9초이고 최고속도는 250km/h, 
그리고 1회 충전 시 약 482km/h의 주행이 가능한 구동장치를 갖추었으며, 
추후 VW 자회사인 벤틀리 EV에도 적용할 예정이었으나, 
12억 5천만원에 달하는 가격에다, 
같은 가격대로 고를수 있는 차들의 선택지가 넘쳐나기 때문에 
100대 미만만 만들어지고 2016년 10월 부로 생산이 취소되었다.

디자인은 전작이 완성도가 더 높고 기념비적인 디자인이라 
이를 뛰어넘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는 평가가 많다. 
1세대에서 충격이 컸던 것에 의한 기대상승으로 보여진다. 
2세대 R8 뿐만 아니라 요즘 아우디 다른 차량들도 완성도를 다듬는 수준인 디자인에만 그치고 
신선함이 적다는 평가가 많다.


V10플러스 모델 제로백 기록을 3.2초라고 공지했지만, 
우라칸과 섀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형제차량답게 
실측은 우라칸처럼 3초 이하를 기록하고 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