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프트 (2012~2015)
2013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다.
이름은 아우디 R8 Plus.
외관적으로는 전조등, 후미등 정도만 변화가 있으나
성능적으로는 상당한 수준인 경량화에 성공하였고
드디어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도입하여 기존 V10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인
고성능을 발휘하게 되었다.
변속기가 바뀐 것은 기존 R트로닉 변속기 변속충격이 워낙 컸던 바람에
욕을 많이 먹은 탓도 있다.
같은 해 7월에는 페이스리프트된 e-트론이 다시 등장하여
차후 몇 년 이내 생산이 가능할 것을 암시하였다.
여담으로 아이언맨 3에 흰색 컬러로 등장한 적이 있다.
R8 LMX
R8 LMX는 레이저 라이트가 장착된 세계 최초인 양산 차량으로서,
가야르도 슈퍼레제라의 570마력 V10 엔진이 장착되고
레이저 모듈 하나가 전체 LED 헤드라이트 범위 두 배에 해당하는 빛을 생성한다고 발표하였다.
BMW가 i8을 통해 세계 최초 타이틀을 얻으려 했지만,
옵션으로 들어가는 i8과 달리,
“기본으로 적용”시켜 먼저 따내게 된다.
레이저 라이트 각 모듈은 고출력 레이저 다이오드 4개로 구성된다.
또한, 아우디가 자랑하는 WEC 레이스카인 R18 e-트론 콰트로에도
이 레이저 라이트가 쓰일 것이고,
LMX는 2014년 여름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99대만 한정판매 된다.
독일 기준 가격은 21만유로(약 2억 9,625만원)부터 시작한다.
2014년 가야르도의 후속인 람보르기니 우라칸이 출시되면서 R8도 2015년에 2세대 모델을 내놓았다.
2013년, 나누크 콰트로 콘셉트카를 선보인 후,
2015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 2세대 R8이 출품된다.
우라칸과 동일한 알루미늄과 탄소섬유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섀시를 사용하며,
일단 기존 5.2L V10 FSI 엔진을 개량한 것만 올라간다.
V10, V10 플러스 모델이 출시되며, 각각 540, 610마력을 발휘한다.
대한민국에는 610마력 플러스만 2017년 11월에 정발됐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RWS 모델과 2세대 페이스 리프트, 아우디 R8 - 6 (0) | 2022.06.21 |
---|---|
V8의 단종과 전기차 버전, 아우디 R8 - 5 (0) | 2022.06.20 |
슈퍼카 치고 저렴한 유지비, 아우디 R8 - 3 (0) | 2022.06.16 |
V8 엔진과 V10 엔진, 아우디 R8 - 2 (0) | 2022.06.15 |
아우디의 슈퍼카, 아우디 R8 - 1 (0) | 2022.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