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iX 경우 800V 시스템을 채용하지 않아 통상 1000V * 200A 구성된

200kW 고속충전 스테이션에서도 최대 80kW(400V * 200A) 정도의 속도로만

충전할 있는 탓에,

이론상 최대 충전속도인 195kW 전부 받으려면

아직 보급률이 저조한 350kW 초급속충전기(통상 1000V * 400A 구성) 찾아다녀야 한다.

원체 용량이 크고 주행거리가 탓에 외부에서 충전할 일이 잦지는 않지만,

대신 한번 충전해야 일이 생기면 다소간의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차량이라고 있겠다.

배터리는 삼성SDI Gen.5 각형 셀이 채택되었다.

전기차 배터리에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Ni+Co+Mn(NCM) 아닌

Ni+Co+Al(NCA) 케미스트리로서,

전구체 조성은 Ni 함량을 88%까지 올린 하이니켈 사양이다.

음극재는 Si + Gr 혼합 조성.

국내 수입되는 트림에는 후륜조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데

조향 각도는 크지 않은 편이지만 회전반경을 어느 정도 줄여준다고 한다.

다만 휠베이스가 3m 달하는 차체 탓에

회전반경은 12.3m 휠베이스가 유사한 경쟁차종 대비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

차량의 키드니 그릴은 파손이 되었을때 자가 복원이 된다고 한다.

최소 5분에서 최대 24시간 동안 따뜻한 공기를 공급하면 복원 되는 원리

한스 짐머가 디자인한 사운드가 적용되었다.

브랜드 전기차들이 우주선을 모는 듯한 전자음을 구현한 반면

iX 내연기관의 엔진음에 오토튠을 끼얹은 듯한 음색이 특징.

사운드는 차후 출시되는 BMW 전기차들에도 순차 탑재될 예정이다.

 

보닛은 민감한 전기장치들이 들어가 있어서 프렁크가 없고 열리지 않는 대신

워셔액 주입구는 BMW 로고를 눌러서 열어주는 구조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