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서도 드문 차라 굴러다니는걸 보기 매우 힘들지만,
딜러를 직접 찾아가는 한정으로는 쉽게 볼수있다.
가격은 약 13만불 달러로 현재 막장 환율로 계산해도 한국돈으로 1억 원 중후반대 가격이다.
이런 상황속에 그레이 임포터를 통해 들여온 것으로 보이는 i8차량이
보배드림 매물로 등록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아직 국내 출시가격이 확정된 상태도 아니지만 대략 3억원 수준으로 가격이 형성되었다 카더라.
이에 네티즌들은 미국의 판매가격을 비춰볼 때
대략 1억 후반~2억원 정도의 가치가 있는 차에 바가지가 심하다는 반응이었으나
실제로 도로에서 이 차량이 굴러다니는 것을 본 목격담이 심심찮게 나오고 있어서
어떤 돈 많으신 분께서 장난감으로 별 부담없이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양산형 사양은 컨셉트에서 밝힌 사양과 엇비슷하다.
즉 어느정도 성능은 되는 스포츠카가 연비마저 흠좀무인 상태.
연비는 국내 공인연비는 아직 측정되지 않았으나 유럽연비 기준으로
리터당 47.6km이다.
기존 고성능 스포츠카의 경우 극악의 연비로 인해 유지비용이 엄청나므로
일반인이 섣불리 유지할 수 없는 넘사벽의 돈먹는 하마였으나
앞으론 i8을 비롯, 포르쉐 918같은 고성능/고연비 하이브리드 스포츠카가
대세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i8은 전기모터만으로 약 37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차체는 바디 온 프레임구조를 가지고 전방에 전기모터가 전륜을,
후방에 엔진이 후륜의 동력을 담당하며,
센터 터널에 배터리가 탑재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 위 차체를 풀 탄소섬유로 제작되어 결합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의 연비를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곤란하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들은 외부 전력으로 배터리를 충전해주지 않으면
방전이 되어 전력 보조를 받을 수 없고,
즉 다른 스포츠카들처럼 기름을 왕창 먹게 될 것이다.
개인 차고지에 전용 충전기를 마련해두지 않는다면 사실상 존재의미가 없는 차다.
즉 미리 충전된 전기 동력에 대한 계산 허점을 이용한
과장된 연비라고 볼 수 있어 추후 조정될 여지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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