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8 미래의 전기차시장을 이끌어 가기 위한 컨셉으로 i3 같이 디자인 되었다.

화석연료의 무분별한 소비로 인해 지속가능성을 잃어가는 자동차 산업에서

BMW 이에 대해 보여줄 있는 미래를 보여주는 것이 i8 출발점인 i 디비전의 목표이다.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정말 친환경적인지에 대한 의문은

아직 완벽히 해결된것이 아니지만 운전자의 입장에선 화석연료를 소비할 있고,

재활용 소재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인테리어를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설 있는 명분을 만들어준다.

결론적으로는 과거의 프리우스가 갖고 있던 친환경의 이미지를

BMW 방식대로 멋지게 풀어내고 극대화한 결과물이 i8이다.

물론 1억원 중후반대라는 가격대에서 고를 있는 경쟁사의 스포츠카에 비하면

성능, 내장재의 품질 여러가지가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고

아직 대체적으로는 대부분의 국가의 시장에서 충분히 받아들일 수는 없기에

2020 3월에 단종되는 결과를 맞이했다.

하지만 양산차에 시도하는 카본 섀시나

전기차에 최첨단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

i8 역할은 훗날 미래에 역사적으로 재평가 것이다.

i8 후속모델 없이 단종되었지만,

추후 BMW 전기차 라인업이 전부 완성되면 그때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순수 전기 스포츠카로써 다시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포뮬러 E 첫시즌부터 2019-20시즌까지 세이프티 카로 선정되었다.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Challange A 체험차량으로 직접 운전해 있었다. 체험 가격은 20만원이며 80분동안 진행되었다.

롯데월드타워 명품관 1층에 파란색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타볼 있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