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는 SK온, LG에너지솔루션, CATL 총 세 회사의 배터리를 공급받는다. 
CATL 배터리는 중국형에만 탑재할 예정이다. 
나머지 국가에는 전 세계 공급 문제로 초기에는 SK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2023년부터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2022년 8월 22일 사전계약 첫날, 무려 37,446대를 기록하며 
아이오닉 5의 국내 완성차 모델 역대 최다 첫 날 사전계약 대수(23,760대) 기록을 1년 반 만에 
다시 썼으며, 동년 9월 1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다.

선회 반경이 지나치게 넓다. 
모트라인의 실험 결과, 휠베이스가 19cm가량 짧은 Q4 e-트론은 그렇다 치더라도, 
6cm 더 긴 휠베이스를 가진 G80 전기차보다 더 넓은 선회반경을 가졌음이 드러났다.


미국 시장에는 2022년 11월 17일 LA 모터쇼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2023년 초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최근들어 매우 도전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아이오닉 6도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라는 컨셉을 잡고 
디자인 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전체적인 디자인의 방향성을 애매모호하게 잡아 
매우 호불호가 갈리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해외 대형 자동차 유튜브 채널인 carwow의 커뮤니티 투표 기준으로 
부정적인 의견이 우세하다. 
2022년 7월 29일 기준으로 호/불호가 36%:64%를 이루고 있다.

자동차 유튜버 윤성로는 디자인에 대해 크게 혹평하였다.
다만 퍼플 색상은 클리앙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반대로 장진택 기자는 역사에 남을 대중차 디자인이라고 호평했다.
독일 유튜버 오토센스 또한 이런 디자인의 차를 타고 아우토반을 달리면 재밌겠다며 호평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