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이트 디자인 때문에 현대 투스카니를 닮았다는 의견도 있고, 
프론트 범퍼에 있는 검정색 가니쉬는 대우 에스페로가 생각난다는 의견과, 
디자인의 기반이 된 프로페시에 적용된 휠의 사이즈가 양산형에 맞춰 작아지면서 
기대했던 날렵한 이미지가 둔화되었다는 의견도 있다. 
패스트백에 일자형 후미등이 적용되어서인지 후면 디자인에서는 포르쉐 911, 
포르쉐 타이칸이 자주 언급되고 인피니티 J도 연상된다. 
또한 웨일테일 스포일러 탓에 930과 유사하다.


전면은 단종 된 투스카니나 구아방이 연상된다는 평이 많은데, 
후면과의 밸런스를 제대로 잡지 못했다는 의견이 많다. 
헤드라이트는 상당히 크게 만들어놓고, 
실제 주간등이 들어오는 부분은 하단의 두줄 픽셀 라이트만 들어오게 되는데, 
라이트의 상단 부분은 전혀 밝혀지지 않는다. 
해당 모델의 컨셉카인 RN22e 에서는 이 상단 부분에 라이트 커버를 달았는데, 
이게 훨씬 보기 좋다는 의견이 많다.


하단의 범퍼 부분도 혹평이 많다. 
컨셉카 프로페시는 이 부분을 매우 심플한, 차체색의 커다란 한 판으로 처리했다. 
이렇게 깔끔했던 것이 양산차로 바뀌면서 블랙 하이그로시로 처리한 
가로 직선 디테일을 여럿 사용해 상당히 복잡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문제는 이렇게 바뀌면서 너무 조잡하다는 느낌이 강해졌다. 
이는 차체 색을 흰색 등 밝은 색으로 봤을때 더욱 더 심해지는데, 
가운데 센서와 카메라를 가리기 위해 넣은 긴 검정 선은 어떻게 보더라도 
어색한 느낌을 지우기 힘들다. 
이 때문에 그나마 어두운 색 차량이 덜 어색하다는 말이 많다.


반대로 실내 디자인은 호평하는 여론이 주류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아이오닉 5와 비교해 배치가 자연스러워져서 
훨씬 더 보기 좋다는 의견이 많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그동안 인색했던 다른 현대차와 달리 투톤으로 풍성하게 들어갔다.
전체적으로 아이오닉 5에서 조금 더 발전된 형태인데, 
덕분에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평가가 많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