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량은 BMW의 쿠페형 SUV X6이다.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인 BMW가 2008년부터 출시한 쿠페형 준대형 SUV이다. 
쿠페형 SUV 시장을 개척한 장본인으로, 
X6가 나오고 나서 벤츠, 아우디, 포르쉐 전부 쿠페형 SUV 모델을 내놓기 시작했으며, 
한참 뒤에는 대중차 브랜드인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도 XM3가 출시되었다.


BMW에서는 Sports Activity Coupé라는 이름으로 X6의 특징을 설명한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르탄버그(Spartanburg) 공장에서 X5와 함께 생산된다.

X5의 쿠페형 모델이라고 봐도 무방하며, 
그렇다보니 X5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가격대 또한 X5와 비슷하다.

1세대 (E71, 2007~2014)


앞모습은 SUV의 거대함이 있지만 뒷모습은 쿠페처럼 전고를 점점 낮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SUV의 중후함과 쿠페의 날렵한 디자인을 적절히 타협했다. 
출시 당시에는 국내에서 쌍용 액티언의 컨셉을 표절한 거 아니냐는 이의를 제기했는데, 
액티언이 워낙에 디자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나뉘어서 비교평가는 거의 묻히게 된다. 
특히 쌍용에서 액티언이 처음 나오던 시절 다른 부분보다도 
이런 쿠페형 디자인 자체가 이상하다고 그야말로 가루가 되도록 까였는데 
BMW에서 비슷한 차를 내놓으니까 그야말로 호평일색이었다. 
한참 지나서야 액티언이 선두주자라고 잠깐 재조명을 받기는 했다.


먼저 출시한 BMW X5에 비해서는 길이는 약간 길고 높이는 약간 낮게 설계되었다. 
SUV의 스포츠 컨셉으로 출시했는데 시트도 스포츠 느낌을 살리려고 4명만 탈 수 있었다. 
상대적으로 여러 명이 타게되는 SUV의 특성상 고객들의 반발이 거세자 
결국에는 5인승 시트도 출시했다. 
다른 BMW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고성능 버전인 BMW X6 M가 존재한다. 
2009년부터 출시되었으며 4.4리터 트윈터보에 555마력 최대토크 69.32kgm 0-100km/h 4.7초이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