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50d의 경우 BMW의 고성능 부서인 M에서 다듬은 녀석인데,
2세대때에도 3리터 디젤엔진에 3개의 터보를 박아 381마력이라는
괴력을 뿜어낸 것으로는 부족했는지,
이번에는 아예 터보를 4개 박아서 3리터 디젤엔진으로 400마력을 뽑아낸다.
동일한 배기량의 엔진을 사용하는 타사 차량 중에서는 400마력을
아예 찾아볼 수 없어서 디젤을 사용하는 고성능 차량 자리에서 내려올 뻔 했으나
아우디에서 435마력짜리 SQ8의 엔진이 4L 8기통 디젤 엔진이기 때문에
아직까진 3L 디젤 엔진 끝판왕이다.
2021년형 X5·X6 M50i 에디션는 V8 4.4리터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낸다.
런치컨트롤 기능과 전자식 맵핑을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만에 가속한다.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이 도입됐다.
21년식 기준 국내 출시가는 1억 1,230~1억 4,800만원이다.
페이스리프트
2023년 4월에 LCI 모델이 공개될 예정이다.
엔진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것이며, iDrive 8이 적용될 예정이다.
아이코닉 글로우 리콜 논란
2022년 1월 25일부터 아이코닉 글로우의 밝기 미달 문제로 인해 리콜을 실시한다.
아이코닉 글로우는 헤드라이트 양쪽 끝의 차폭등과 묶어서
단일 등화로 인증을 받았는데,
규정상 두 부분으로 나눠진 차폭등은 한 쪽이 고장날 경우
남은 한 쪽이 원래 밝기의 50%를 쏴 줘야 한다.
이 경우에는, 예를 들어 오른쪽 헤드라이트가 고장나면
오른쪽의 아이코닉 글로우가 헤드라이트 밝기의 50%를 내보내야 하는 것이다.
인테리어용 장식에 불과한 아이코닉 글로우로 그만한 광량을 낼 수 있을리가 없고,
이것이 리콜의 원인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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