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1일에는 대한민국에도 'REBORN CT6' 모델로 정식 출시됐다. 
그러나 CT6의 전체 판매량 중 절반 가량 차지하던 2.0 터보 모델이 들어오지 않고, 
V6 3.0 트윈터보 엔진과 V 트림도 들여오지 않아 
판매 정책에 대해서는 별로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고 있다. 
다행히도 차 자체와 디자인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평하고 있다. 
10단 자동변속기 장착으로, 복합연비는 8.7km/L로 살짝 올랐다.


다만 F/L 이후 2.0 터보가 들어오지 않은 이유는 생산지 때문인 듯하다. 
CT6 2.0 가솔린 터보는 페이스리프트 이후 전량 중국에서 생산한다고 한다. 
캐딜락코리아 관계자도 이 점 때문에 CT6 F/L 2.0 터보의 도입에 굉장히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미지 문제도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GM 차량 중 중국산이 없기에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는 탓도 있다.


판매량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이후에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5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대체적으로 같은 미국제 경쟁 모델인 컨티넨탈보다도 좋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상당히 좋은 실적이라고 볼 수 있다.


2020년 북미의 세단 수요 저조로 인해 단종을 맞이했으며 
생산하던 햄트래믹 공장은 전기차 공장으로 전환되었다. 
재고처리 후 미국과 한국 캐딜락 홈페이지에서 조용히 삭제되었다. 
국내에선 2021년 1월에 16대가 등록된 것을 마지막으로 단종. 
CT6의 자리는 전기자동차 모델인 셀레스틱이 대체할 예정이다. 
이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드빌과 플리트우드로부터 이어지는 후륜구동 대형 세단의 계보는 
다시금 끊어지게 되었다.
다만 고급 대형 세단의 수요가 많은 중국에서는 계속 생산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