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시트와 LED 헤드램프를 제외한 나머지 변경점은 

모두 수출형에는 기존 연식에도 적용되어 있던 부분으로 

신규 개발보다는 기존 옵션의 국내 적용으로 해외 대비 국내 옵션 적용이 

여전히 차별적이라는 것이 이번에도 적나라하게 드러났다는게 차주들의 평.


다음은 최신연식의 내수형 대비 수출형과 의 차이점이다.

K5 중국형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중국형

SX 디자인에서도 LED 안개등이 들어감(내수형 적용불가)

전동시트의 럼버서포트가 4Way임(내수 2way) -> 북미형도 동일 적용

2열 센터 암레스트 고급화(오디오 조절 버튼 내장)

자동주차조향보조시스템(ASPAS) 적용

도어트림 고급화(무드등, 스피커 그릴 엣지 무광크롬 가니쉬

K5 북미형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북미형

2열 USB 충전 포트 적용

2.0T에 리어 립 스포일러 및 리어 캘리퍼 레드 페인트 적용

실내 고급화(퀼팅시트, 베이지 컬러 패키지, 도어트림 고급화)

1.6 T-GDi에 후측방경보시스템(BSD)가 적용됨

K5 유럽형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유럽형

GT라인 중 2.0 터보 모델의 경우에는 계기판에 속도 관련 모드에서 

토크와 터보가 같이 표시되어진다.


특히나 2017년형 출시 후 변경된 옵션 몇몇은 

기존연식에 추후 개조 및 추가가 어려운 점이 있고 진작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이거나 

페이스리프트때에나 넣어줄 만한 큰 변경점을 출시 1년만에 

연식변경으로 내놓은 점을 들어 기존 연식 사용자를 물먹였다며 분노하는 중. 


그리고 여전히 어드밴스드 에어백(속칭 4세대 에어백)이 적용되지 않았다. 

출시된지 1년밖에 안된 차인데도 적용 안된것은 참으로 의외인 부분.


미국에서는 옵티마라는 명칭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컨슈머리포트에서 최고 중형 세단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기타 라인업에 대해서 알아보면,

유럽에선 기아 씨드와 비슷하게 GT 라인업으로도 출시되었다. 

엔진은 2.0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2015년 12월 4일에 K5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고, 

2016년 2월 12일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