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2016년 2월 18일에는 파크타운의 후속인 왜건 모델을 공개했다. 

모터쇼에서 공개된 스포츠왜건 컨셉의 양산형. 

K5 왜건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016년 6월,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모터쇼에서 K5 스포츠 왜건과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스포츠 왜건은 왜건 수요가 많은 유럽 전략모델이라 당초에는 국내 출시 가능성이 낮고 

유럽에만 판매한다는 의견이 주류였음에도 

부산 모터쇼에서 전시차가 출품되었으며 그 이전부터도 위장막을 씌운 

테스트 차량이 목격되고 있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모터쇼 이후로는 위장막도 제거한 테스트카가 공장이 있는 화성을 중심으로 

계속 목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엠블럼과 차량명이 완벽하게 부착된 GT트림까지 촬영된 상태. 일부에서는 내수 출시가 결정되었으며 화성에서 생산 중이라는 이야기가 있으니 

기아측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볼 상황이다. 


실제로 차량 내부를 보면 크고 아름다은 크기의 실용적인 넓은 트렁크 공간이 장점이다. 

이차량의 컨셉카는 스포츠 스페이스라는 컨셉카에서는 

특히 뒷모습은 평이 좋았던 디자인이었다. 

양산형에도 그대로 양산되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하지만 양산형에선 뒷모습이 어정쩡하게 나왔는데 

대다수 자동차 커뮤니티에선 뒤에가 에러다라는 반응이 많은 편이다.

k5 왜건 실내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제부터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자.


1세대의 경우 2011년에 그랜저HG, YF쏘나타와 함께 고속주행시 

배기가스 실내 유입이 되는 문제에 해당하는 것이 밝혀졌다. 

현대와 기아는 트렁크 환기구 개선 및 고속 주행 시 공조 외기유입 모드를 자동으로 하는 

무상수리를 발표하였다. 

네티즌들과 위키러들의 생각과 달리 국토부가 국산, 수입차 여러종을 모아 조사한 결과 

오히려 벤츠 E350이 CO 유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