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서 직접 개발한 부품들이었기 때문에 성능도 확실한 검증이 되었는데다가,
A/S 거부사유가 될수 있는 애프터마켓의 튜닝 부품과는 다르게,
전국의 현대자동차 공식 A/S망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출고하자마자 R튠으로 개조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그냥저냥 타다가 시간이 좀 지난 뒤에 레이스에 흥미가 생겨 개조를 받는 오너들도 있었으며,
다소 헝그리한 참가자의 경우에는 클릭 중고차를 구매하여 개조를 거치는 오너들도 있었다.
때문에 정확히 생산량이 어느정도인지는 집계가 거의 불가능하다.

현대 클릭 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클릭 R의 전용 부품 몇 가지를 나열해 보자면, 일단 외관에서는

 

-경주용 자동차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스폰서들의 스티커를 모아놓은 리버리 키트
-15인치, PCD 100, 림폭 6.5j에 옵셋 +38mm 사양의 전용 경량 알루미늄 휠
-195/50R 15인치 사이즈의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SPT 제품.
-후기형에는 한국타이어의 V12-evo 제품이 사용되었다.
-사고시에 빠른 수습을 위한 고강도의 대형 견인고리

현대 클릭 레이싱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정도의 사양이 순정 클릭과 상이하며,
외관만 보아서는 알 수 없는 클릭R만의 내부 전용 부품으로는

 

-100% 합성 엔진오일
-DOT 4 사양의 브레이크액
-극한의 코너링 횡가속이 걸려도 엔진오일 순환에 문제가 없게끔 제작된, 엔진오일팬 격벽장치
-경주용으로 내열성능을 매우 크게 높인 전륜 브레이크 패드
-충돌 사고시에 바디의 손상을 최소화 하여 탑승객을 보호하는 롤케이지
-횡가속이 크게 걸려서 탑승객의 자세가 흐트러짐을 방지함과,
-충돌 사고시 탑승객 보호를 위한 이탈리아 사벨트에서 제작된 4점식 안전벨트
-충돌사고시 빠른 화재진압을 위한 소화기
-대구경 스테빌라이저 바
-순정대비 감쇄력을 50% 높인 쇼크업소버
-순정대비 강도가 40% 강화되고 전고가 15mm 낮아진 서스펜션 스프링
-순정의 서스펜션 고무부싱 대비,
-경도가 30% 이상 상승한 우레탄으로 재질변경된 각종 서스펜션 부싱류와 마운트류

등이 있다.
현대 클릭 레이싱 튜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경기 규정상 이 모든 부품이 반드시 다 장착되어 있어지만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었으며,
이를 제외한 어떠한 부품들도 임의개조나 사제 튜닝부품을 사용하는 것을 규정상 불허하였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