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월에는 폭스바겐 파사트와 5점 차이로 "2006년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다.
2006년 6월에는 핫해치 사양인 클리오 르노스포츠가 판매되었다.
이전 세대의 엔진을 개량한 2.0L 16밸브 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해
196마력(PS)을 기록하고 최고시속 215km/h에 0-100km/h까지 가속시간 6.9초를 기록했다.
2007년 3월에는 클리오 사상 최초로 왜건 버전인 스포츠 투어러(Sport Tourer)가 등장했으며,
1.4L 엔진을 101마력(PS) 1.2L TCe 터보차저 엔진으로 바꾸었다.
2009년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후기형이 출시되었다.
영국에서는 5월 15일에 출시되었으며,
외양상으로는 이전의 양갈래 그릴을 없에고 한 줄의 공기흡입구로 바꾸었으며, 범
퍼 디자인도 수정되었다.
실내 품질이 개선된 것은 물론 편의장비도 더 많이 추가되었으며,
일반 클리오와 클리오 르노스포츠/182RS 사이를 매꿀 RS 트림도 출시되었다.
클리오 GT도 라인업에 추가되었고,
훨씬 과감한 앞모습이 적용된 것은 물론
전용 스커트, 전용 서스펜션 세팅, 이중 배기관, 리어스포일러 등이 적용되었다.
영국에서는 2010년에 한정판으로 클리오 고르니디(Gordini)를
출시했으며, 2.0L F45 197마력(bhp) 엔진을 장착하되 가격은 기존 가격대를 유지했다.
2012년 말에 4세대 클리오가 출시되면서 라인업이 축소되었고,
프랑스와 스페인에서는 2014년까지 클리오 컬렉션(Collection)이라는 사양을 병행 판매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4세대는 2012년 처음 출시했다.
2012년 가을에 풀체인지된 4세대가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전면은 르노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뒷문 손잡이는 쉐보레 스파크처럼 C필러에 위치해 있다.
이 때부터 3도어 해치백이 삭제되어 5도어 해치백과 왜건만 남게 되었다.
그리고 클리오와 같은 B 플랫폼을 쓰는 크로스오버 SUV로 캡처를 별도 모델로 추가했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3기통 0.9L TCe, 직렬 4기통 1.2L 가솔린과 TCe 등
가솔린 3종과 1.5L 디젤엔진이 적용되고 5단 수동 혹은 6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왜건 버전은 2013년 초에 추가되었다.
2016년 6월에는 클리오 Mk4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공개되었다.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고 그릴 안쪽에 위치했던 주간주행등이
헤드램프를 "ㄷ"자형으로 감싸는 형태로 변경되었다.
앞범퍼 역시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실내는 기존 모델의 모습에서 상품성이 개선된 형태를 하고 있으며,
동급 최초로 보스(BOSS) 오디오가 적용되었다.
파워트레인은 1.5L 110마력짜리 디젤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조합이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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