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는 완전히 모델 체인지가 되고
모터 스포츠 업계가 발칵 뒤집어진 신형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에 기존 벨로스터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으니
신형에 대해서 바로 이야기 하자.
2세대는 코드명 JS이고 2018년 부터 시판이 되었다.
2018년 1월 15일 공개되었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비대칭형 도어를 채택하였고 1.6 터보 모델에 달리는 휠이 독특하다.
2017년 11월 28일 현대자동차에서 2세대 벨로스터를 언론에 최초 공개하고.
미디어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물론 모두 공개하진 않고 랩핑을 차량에 대부분 붙여놓은 상태로.
그리고 파워트레인은 140마력 카파 1.4 T-GDi 엔진과
204마력 감마 1.6 T-GDi 엔진이 탑재되며 두 엔진 모두 7단 DCT가 탑재된다.
다만, 감마 1.6 T-GDi 엔진 한정으로 마이너스 옵션인 6단 수동변속기도 내놓았다.
수동변속기 모델도 대부분의 옵션을 다 고를 수 있는 구성이어서 호평받는 중이다.
1.6터보는 제로백 6초대후반,
제로이백은 27초로 아반떼 스포츠보다도 빠르며
심지어는 G70 2.0T 보다 빠르게 도달한다!!!
참고로 1세대에 존재했던 1.6 자연흡기 엔진은
벨로스터가 스포티 모델임을 강조하기 위해선지 1.4T 엔진으로 교체되었다.
디자인의 경우 플루이딕 스컬프처 1.0을 적용한 전세대(터보모델)와
많이 비슷한 느낌이 나면서도,
전세대 보다 더 정제된 느낌이 나게 디자인 하였다.
디자인 철학은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이 적용되었다.
이래선지 2016년 말쯤 부터 완성된 형태의 위장막을 쓴 테스트카가 출몰했을때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처음부터 그 테스트카가 벨로스터의 후속이라고 알아봤다고 한다.
1세대와 달리 2세대는 전 트림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탑재하며
고성능 썸머 타이어도 옵션으로 적용한다고 한다.
또 HUD, 주행 보조장치, 무선 충전 장치도 옵션으로 들어갔으며
또한 기존에 적용됐던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도 탑재된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최초로 사운드하운드가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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