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는 H-1이라는 이름으로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국가로 수출되었다.
1세대의 경우 캐나다에서 잠시동안 판매했다고 한다.
판매중단 이유는 배기가스 때문이라고 한다.
중국형 모델은 현대자동차와 장화이기차의 합자 투자 기간 동안에
스타렉스 1세대 차량을 기반으로 만든 차량이다.
초기에는 JAC 리파인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으나,
이후 리파인 제품이 브랜드화가 되어가면서 리파인 M5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초기형 차량은 현대 스타렉스 그 자체일 정도로 차이점은 없지만,
페이스리프트 차량은 후면부 테일램프, 후면부 디자인 등이 확연하게 다르며,
2011년 2세대 차량이 등장한 이후에도 2015년까지 계속해서 판매되었다.
엔진은 1.8L 가솔린 I4 엔진,
2.0L HFC4GA3형 가솔린 I4 엔진,
2.0 L HFC4GA3-1C형 가솔린 터보 I4 엔진,
2.4L HFC4GA1-C형 가솔린 I4 엔진,
1.8L HFC4DB3-2C형 디젤 터보 I4 엔진,
1.9L HFC4DB1-2C형 디젤 터보 I4 엔진,
2.8L HFC4DA1-2B1형 디젤 터보 I4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5단 수동변속기, 6단 수동변속기, 4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다.
2004년~2006년에 생산된 뉴 스타렉스의 경우 부식문제가 매우 심각하다.
그랜드 스타렉스가 출시되기 직전의 07년식은 조금 양호한 편.
2004년 이전 스타렉스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원가절감 때문인지
뉴 스타렉스의 부식이 매우 심각하다.
가장 대표적인 예는 프레임 부식으로 차량을 지지하고 있는 프레임이 삭아서
떨어져 나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당시 현대차 종특인 휀더부식은 덤... 뒤 트렁크 번호판 부식 역시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프레임 부식 무상리콜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 트라제 XG와는 달리
아직까지 리콜한다는 이야기가 없어 차주가 자비를 주고 수리해야하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하체 프레임에 대해서는 무상수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트라제 XG처럼 가장 심한 후륜프레임 부분만 대상이라고 한다.
대상 차종은 2000년 11월~2007년 5월에 생산된 차종에 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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