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는 2015년 서울 모터쇼를 통해 F/L 모델이 공개되었다.
다운사이징된 90마력 직렬 3기통 1.4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으로 교체했으며,
가격을 소폭 올린 대신 편의장치와 내장 사양을 대폭 보강했다.
그러나 2015년에 드러난 폭스바겐의 디젤엔진 조작 파동 때문에
국내의 몇몇 디젤 모델들을 단종시키고 가솔린 모델로 교체한다는 루머가 있다.
시로코와 골프, 파사트, CC, 폴로 등이 거론되는데,
폴로에도 GTI까진 무리더라도 괜찮은 가솔린 모델을 기대해 봐도 좋을 지 모른다.
하지만 가솔린 엔진까지 조작이 발견되어서 별 기대 안 하는 분위기다.
6세대 (2017~)
2017년 6월, 8년만에 풀체인지된 폴로의 제 6세대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번에는 일반 모델과 R라인, GTI가 동시에 공개되었다.
차체 길이가 81mm 늘어난 4,053mm를 기록했고,
휠베이스는 94mm 늘어난 2,564mm가 되는 등 차체가 전반적으로 커졌다.
단, 5세대까지 있던 3도어 모델은 단종되었다.
플랫폼은 MQB가 쓰이고, 엔진은 1.0L MPI(65, 75마력), 1.0L TSI(95, 115마력),
1.5L TSI(150마력), 2.0L(200마력) 가솔린 4종과,
1.6L 디젤이 80마력과 95마력 버전으로 제공되며,
5단 수동을 기본으로 7단 DSG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다.
단, 1.5L TSI와 2.0L 가솔린 사양은 6단 수동 또는 7단 DSG 변속기가 적용된다.
천연가스 사양으로는 90마력짜리 1.0L TGI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를 맞물린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2017년 가을부터 유럽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인테리어가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에 맞춰 그야말로 어마어마하게 일신됐다.
폭스바겐은 5세대 폴로를 가지고 "폴로 R WRC"라는 호몰로게이션 차량을 만들어 WRC에 참가하고 있다.
함께 랠리에 참가하고 있는 레이스 투아렉과 함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다에시가 일으킨 샤를리 엡도 총격 테러와 파리 테러 등 메이저급 테러 사건에 5세대 폴로가 동원되었다.
개그맨 김영철이 5세대 폴로를 타고 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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