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에디션
파이널 컨셉트의 양산형 버전이다.
양산형 버전이다보니 컨셉트보다 성능이 낮아진 303마력,
최대토크는 42.1kg.m이다.
2015년 4월 10일부터 1,000대 한정으로 주문받아서 8월부터 인도할 예정이라고.
최종 단종일은 2016년 3월이다.
베이스는 5단 수동변속기가 사용되는 GSR 모델.
그리고 세단에 대한 투자를 감축한다는 발표를 하면서 일반 랜서마저 단종이 확정됐다.
이 차의 단종으로 인해서 일본 국내 시장의 승용차와 미쓰비시 자체 생산 라인업에서
랜서라는 이름은 이 차를 마지막으로 소멸되었다.
그러나 2016년 현재 미쓰비시 자동차가 닛산자동차에게 인수되면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4번째 새로운 팀원이 되었고,
모기업이 된 르노와 닛산은 물론 르노삼성, 다치아, 라다 등과 기술 협력을 주고받는 관계가 되었다.
우선은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에게 인수된 사실과 르노 또는 르노삼성에서 제작한 차체들이
새로운 미쓰비시 차량의 생산 기반이 될 것이라는 것 외에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으니 랜서와 란에보가 어떻게 부활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다만 일단 개발 중인 차세대 차종 모델은 인공지능을 장착한 SUV 모델이지만
상황이 나아진다면 미쓰비시를 널리 알린 차종 중 하나인
랜서 에볼루션을 부활시키고 싶다는 발언을 CEO가 했으니
희망이 아예 없다고 할 순 없을 것이다.
이니셜D: 3세대 GSR, 4세대 RS, 5세대 RS, T.M.E GSR, 7세대 GSR 모델이 등장한다.
완간 미드나이트: 5세대 RS 모델과 6세데 GSR모델이 등장한다.
명탐정 코난 :명탐정 코난 63권 '하얀마녀의 저주'편에서 모리 코고로가 하루나 산에 나타나는
하얀색상의 RX-7을 모는 전설의 드라이버인 하얀마녀를 이기기 위해
오렌지색 10세대 모델을 렌터카로 빌린다.
대결 도중 하얀마녀의 함정에 빠져 위기에 처하나,
위험한 상황을 눈치챈 코난이 핸드브레이크를 당겨 강제로 정지시켜
앞범퍼에 흠집이 나는 정도로 그쳐 큰 사고 위기를 모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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