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는데, 
몬데오(퓨전)처럼 애스턴 마틴 비스무리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1.5L 에코부스트 엔진이 추가되어 기존의 1.6L 버전을 대체했으며, 
실내 역시 잡다한 버튼 대신 8인치 터치스크린을 센터페시아에 장착하는 등의 변화가 있었다.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사건이 터지자, 
포드는 기다렸다는 듯이 F/L 모델을 120마력 1.5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2015년 12월에 대한민국에 출시했다.


2015년에는 2.3L 듀라텍 엔진을 얹고 350마력을 내는 고성능형인 RS가 추가되었다.

4세대(2018~현재)

2018년 4월 공개되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사양이 탑재되었고, 
실내에는 8인치 플로팅 터치스크린이 들어갔다. 독일과 중국에서 생산한다.


전기차 버전

포커스 일렉트릭
충전중인 포커스 일렉트릭
2012년 출시한 포드사의 전기차모델이다.

고성능 버전


포커스의 랠리에 대한 역사를 뒤져보면 에스코트 RS 코스워스의 후속이라고 볼 수 있다. 
2세대 포커스 RS는 2002년형 포커스 RS를 잇는 2세대 포커스의 최고성능 모델로 
리어 스포일러와 공격적인 형태의 프런트 에어댐을 갖추고 있으며, 
프런트 펜더를 가득 메우는 19인치 광폭 휠로 무장하고 있다.

이런 공격적인 형태의 고성능 해치백은 골프 R 외에도 
시트로엥 DS3, 미니 컨트리맨, 현대 i20 WRC 등의 쟁쟁한 경쟁자와 함께 
랠리에서 치열한 경기를 보여주는 모델들이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