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마스코트
마스터의 3.0L 디젤 엔진 버전 차량으로, 후륜구동이었다.
알바니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크로아티아, 북마케도니아, 슬로베니아 등
동유럽 지역과 마스터 LDT로 판매된 벨기에 등에서 판매되었다.
1997년부터 2013년까지 판매되었으며,
르노 미들럼과 르노 마스터 사이에 위치하였다.
3세대(2010~현재)
2010년에 출시되었으며,
복스홀 모바노와 닛산 NV400 등으로 판매되었다.
프랑스 바띠이 공장에서 생산되며,
145마력에 최대토크 36.7kg·m의 2.3L 4기통 커먼레일 디젤 엔진이 모든 트림에 적용되었다.
2세대에 있던 마스코트 모델은 마스터에 통합되어 사라지고,
대신 3.0 디젤에 후륜구동 사양이 마스터의 이름으로 나온다.
2014년에 페이스리프트가 되었으며,
2016년에는 오프로드 버전이 출시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에서 2018년 10월 15일에 3세대 마스터 전륜구동 L1H1(S)/L2H2(L) 모델을 수입하여
대한민국 시장에 출시했으며,
10월 16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중앙기술연구소인
르노 테크놀로지 코리아에서 정식으로 공개했다.
당초 ZE 모델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었던 것과 달리,
일단 145마력 2.3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 및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들여왔다.
비싼 가격 탓에 잘 팔리지 않는 쏠라티에 대항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추측된다.
2018년 10월 2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갔다.
대한민국 출시 가격대는 숏바디(S) 밴이 2,900만원,
롱바디(L) 밴 3,100만원으로,
상당히 싸고 공격적인 가격으로 나왔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기 입고 물량 완판, 마스터 - 4 (0) | 2019.06.14 |
---|---|
아주 넓은 적재 공간, 마스터 - 3 (0) | 2019.06.13 |
상용차의 새로운 바람, 르노 마스터 - 1 (0) | 2019.06.11 |
마지막 이야기, 시에나 - 5 (0) | 2019.06.10 |
3세대의 등장, 시에나 - 4 (0) | 2019.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