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7일, 크루즈 신형모델을 내년부터 생산할 예정이라고 기사가 나왔다.
2015년부터 생산하는 것은 J350일 가능성이 크다.
J400을 군산공장에서 생산한다고 했다.
그런데 이 J400은 중국형 숏 바디가 아니 미국형 롱바디가 될 전망이다.
2015년에 타결된 군산공장 노동조합 임단협에서는 차기 크루즈의 생산이
2016년 말부터 시작된다는 조항이 들어갔다.
다만, 위에서도 서술되어있고, 일각에서 말한 것 처럼 코드네임 D2LC,
즉 일반적인 세단형식이 아닌 롱 바디 모델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즉,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는 내년 말이 되어봐야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는 것.
2010 WTCC 종합 우승을 달성한 차량이다.
2011시즌도 우승, 2012 시즌도 우승.
2013년에는 비 메뉴펙처러팀 우승.
2014년에는 그런거 없다.
2015년에도 비 메뉴펙처러팀 참가팀이 4팀 있다.
유럽에서 쉐보레 브랜드를 철수하면서 같이 정리한듯.
WTCC는 대한민국에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탓인지 WTCC와 관련된 마케팅은 볼 수가 없었다.
최근 CF에서는 WTCC 우승과 관련되어 짤막하게 언급되었다.
위상 자체는 FIA 안에서도 괜찮은 편으로, F1, WRC, WEC 다음에 표기되어있다.
국내 레이싱에서도 활약하고 있으며 CJ슈퍼레이스 슈퍼 2000 클래스에서
2007년 창단 첫 해 우승을 시작으로 전신인 라세티부터 5연패의 위업을 달성해 버렸다.
드라이버는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가수 김진표.
2012년에는 슈퍼 2000클래스가 엑스타GT 클래스로 이름을 바꾸는 것과 함께
EXR Team 106 레이싱팀이 제네시스 쿠페로 출전,
2,000cc 터보와 1,800cc 터보(부스트압은 양쪽 동일하게 1.0Bar)라는 불리함 속에서 분전했으나 이재우 감독이 드라이버 포인트 합계 시즌 2위로 6연패에는 실패했다.
2013년 개막전부터는 2,000cc 가솔린 터보 머신을 투입했으나
초전에서 약간의 준비 부족으로 고전하긴 했으나 김진표 선수의 머신이 2위로 체커를 받았다.
슈퍼 2000 클래스에서는 크루즈 2.0리터 디젤이 원메이크로 나온다.
GM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뷰익에서 크루즈를 내장, 외장할 것없이 다 뜯어고친 버전이다.
알페온과 마찬가지로 방음에 신경을 쓴 버전이라고 한다.
오펠 아스트라 세단의 형제차이기도 하다.
외관은 베라노, 내장은 크루즈와 비슷한 중국 뷰익 전용모델 엑셀르라는 모델이 있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형 1.4터보 엔진, 크루즈 - 11 (0) | 2016.10.24 |
---|---|
페이스 리프트 된 신형, 크루즈 - 10 (0) | 2016.10.24 |
1.4 터보 엔진에 대한 논란, 크루즈 - 8 (0) | 2016.10.19 |
누수에 대한 잘못된 편견, 크루즈 - 7 (0) | 2016.10.18 |
원가절감의 문제, 크루즈 - 6 (0) | 2016.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