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된 북미형 페이스리프트 크루즈다.
미국은 GM의 모국이자 크루즈가 잘 팔리는 알짜 시장인데도 불구하고
차세대 크루즈 대신 페이스리프트를 내놓은 이유는 크루즈가 다소 오래된 차인데도 불구하고 잘 팔리고 있는지라 GM 전체 신차 계획상 크루즈 후속을 천천히 투입해도 되겠다는 결정 때문이다.
성능이나 외모상의 큰 변화는 없고, LED 데이라이트와 인포테인먼트가 강화된 정도의 변화에 그친다.
북미 시장용 크루즈 후속은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위에 서술한 중국형 크루즈보다 조금 길어진 전장을 특징으로 한다.
중국 시장은 크루즈가 2014년 3월부로 누적 100만대가 넘게 팔린 넓은 시장인지라,
상하이GM에서 신형 크루즈와 기존 크루즈를 같이 팔기로 결정하였다.
대신 기존 크루즈는 위와 같은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뒤 크루즈 클래식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한국 내수형 어메이징 뉴 크루즈의 뒷모습이 바로 저 중국형 크루즈의 것을 가져온 형태다. 앞모습은 2015년형 북미형 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것을 붙였다.
상하이GM 대변인 왈 중국이 미국보다 훨씬 일찍 크루즈를 팔고 있던 시장이라서
신형 크루즈를 중국에 제일 먼저 투입한다고 하던데,
엄밀히 말해 크루즈를 개발하여 제일 먼저 판매한 나라는 대한민국이다.
이건 완전히 GM 본사에서 한국을 버렸다!
2016년 임단협에서 신형 크루즈의 4분기 군산공장 생산을 확정하였다.
실제 판매는 2017년 상반기 예정.
2014년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된 2세대 크루즈.
완전히 새로워진 차세대 플랫폼을 기초로 하여 엔진은 1.5리터 113hp,
1.4리터 직분사 터보 148hp 사양이 탑재되며, 6단 수동, 6단 자동, 7단 DCT 변속기 옵션 중에서 고를 수 있다.
루머로는 현재 D2LC를 17년 1월부터 출시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으며,
출시해야 알듯.
미국 시각으로 2015년 6월 24일에 공개되었다.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을 당시부터 전반적인 인상이 경쟁 차종들인
혼다 시빅, 현대 아반떼, 기아 K3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실제로도 정말 기존 고유의 디자인을 내다버리고 경쟁모델들을 답습해버렸다.
중국형 크루즈에서 그릴만 변경한 초기의 북미형 후속 스파이샷과 다소 다른 모습이다.
둥근 모양의 헤드램프는 직선화 되었고, 측면의 C필러 모양도 초기와는 약간 다른 디자인이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준대형차의 표준, 그랜저 - 1 (0) | 2016.10.25 |
---|---|
신형 1.4터보 엔진, 크루즈 - 11 (0) | 2016.10.24 |
레이싱 스포츠에서의 크루즈, 크루즈 - 9 (0) | 2016.10.20 |
1.4 터보 엔진에 대한 논란, 크루즈 - 8 (0) | 2016.10.19 |
누수에 대한 잘못된 편견, 크루즈 - 7 (0) | 2016.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