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미출시 국가들은 다음과 같다.
인도(관세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당분간 출시가 어려울 듯)
러시아
남미, 중동(요르단), 동남아 국가들
동유럽 일부 (크로아티아 등)

2018년 4분기: 판매대수 63,359대
2019년 1분기: 판매대수 50,928대
2019년 2분기: 판매대수 77,634대
2019년 3분기: 판매대수 79,600대, 모델3 분기별 최대 판매 기록


2018년 12월 미국 전체 승용차(SUV,트럭제외) 판매대수 4위(1위 캠리,2위 어코드, 3위 시빅),
메르세데스 C/CLA/CLS/E 클래스 합친 것의 1.9배, BMW 2/3/ 4/5 합친것의 2.5배
2018년 4분기 미국 전체 승용차 판매대수 5위(4위 코롤라)
미국 전체 승용차 매출액기준 1위(34억불, 2위캠리=25억불)

2019년 2분기: 47,000대
미국 전체 승용차 판매대수 9위
BMW 2/3/4/5 총합의 1.5배, 메르세데스 C/CLA/CLS/E 클래스총합의 1.8배, 
아우디 A3/4/5/6 총합의 2.4배, 렉서스 ES/GS/IS/RC의 2.4배


2019년 3분기: 46,850대
미국 전체 승용차 판매대수 6위
고급 중소형 승용차 1위 및 전체 판매랑의 24%(2위 렉서스 ES 13,916대보다 3.4배)
BMW 2/3/4/5 총합의 1.8배, 메르세데스 C/CLA/CLS/E 총합의 2.2배, 
렉서스 ES/GS/IS/RC총합의 2.4배, 아우디 A3/4/5/6총합의 2.5배


미국 판매기록에서 주목할 부분은 
고급차 모델 중 가장 많이 팔리던 렉서스 RX(2019년 1월-8월: 76,170)를 넘어서 
모델 3가 고급차 모델 판매량 1위(2019년 1월 - 8월: 113,825대)를 항상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고급차 중소형 승용차에서는 독일과 일본 각 브랜드별 소형, 중형 판매량
(BMW 3 시리즈나 메르세데스 E같은 인기 차종까지도)을 다 합쳐도 
모델3가 항상 1.5배이상 팔리고 있으며, 
모델 3 생산량이 정상궤도로 올라선 이후 이들 독일, 일본의 고급 소형, 중형차의 미국 판매량이 
계속 줄어 들고 있다.
이런 이유로 메르세데스는 가솔린 엔진 개발을 멈추고 
전기차량 개발에 전념하겠다고 선언하고 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