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는 모든 트림에 자율주행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판매되고 있다.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완성하면 일론 머스크는 고객들의 참여하는 테슬라 네트웍
- 로봇택시 서비스를 2020년말부터 시작하겠다고 하였다.
모델3를 타고 회사에 출근하고 나서 자동차가 퇴근 때까지 주차장에서 기다리는게 아니라
밖에 나가서 무인으로 우버와 같은 자동차 공유서비스를 하여 돈을 벌고 오는
택시 서비스를 의미한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차주가 연간 3만불(3천6백만원;미국기준)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일론 머스크는 FSD 옵션을 가진 테슬라 자동차의 중고 가격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올라간다는 드립을 펼쳤다.
또한 그런 이유로 현재 5000불 수준의 자율주행패키지(FSD) 가격을
향후 더 인상하겠다는 언급도 하였다.
실제로 하드웨어가격은 최저 마진($18000 재료 + $10000 인건비; 혹은 그 이하)으로 떨어지고,
차주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첨단 기능인 자율 주행기능의 가격이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2019년에 두차례에 걸쳐서 2000불인상하였다.
로보택시로 벌어들인 수익중 배터리 수명(48만km~80만km, 600만원~840만원)등
따른 감가상각 비용을 고려하여도 차주에게
상당한 소득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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