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대체로 가솔린 모델은 디젤 모델에 비해서 
옵션이 약간 빈약하다고 하며 HUD가 탑재되지 않아서 아쉽다고 한다. 
가솔린 모델은 최상위트림에도 후측방 경고 옵션을 선택할 수 없었다.
여담으로 가솔린 모델의 가속영상을 보면 제로백 8초 초반 정도 나온다.

차 크기치곤 연비가 좋은데 살살 몰고 다니면 리터당 16km 이상 나오며 
정말 잘 몰아 준다면 20km 이상도 찍는다고 한다.


2017년 9월 자동차 판매량에서 그랜저 IG를 이어 2등을 했으며, 10,000대를 돌파했다.

'쏘렌토 더 마스터'라는 서브네임이 붙은 2019년형 연식변경 부터는 
싼타페와 제대로 대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편의장비를 탑재하였다. 
많은 네티즌들은 4세대 부터 적용할 것이라 예상했던 장비들이 
모두 3세대 후기형부터 적용되었다. 
요소수, HUD, 후석 승객 알리미, 2.0L 디젤 엔진에도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UVO 3.0, 더 추가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시스템을 대거 추가하고 
드라이브 와이즈와 후측방 충돌 경고가 하나로 통일되어 
가솔린 모델에도 후측방 경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020년형 연식변경된 쏘렌토는 첨단 안전사양 기본 적용 범위 확대 및 
신규 기술 탑재로 편의성 향상과 새로운 트림 신설 및 기본 트림 사양 강화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고 한다.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의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디젤 2.0, 디젤 2.2, 가솔린 2.0 터보 등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마스터 모델에는 북미형 쏘렌토에 들어갔던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휠을 기본으로 탑재하였다.


2019년 7월부터는 신형 싼타페 TM의 굳히기와 QM6의 상품성 개선으로 인하여 
중형 SUV 시장 점유율 3위로 하락하였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