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실내는 공통점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크게 달라졌다. 
E클래스와 S클래스에 적용되었던 와이드스크린 콕핏, 
둥근 형태의 에어벤트가 적용되었다. 


터치패드가 추가되고, 주차 브레이크는 전자식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스티어링을 순환식 볼에서 랙 앤 피니언으로 변경하였다. 
2열 시트는 벤치 시트에서 암레스트가 내장된 접이식 시트로 변경하여 폴딩을 지원하게 되었다. 
시동이 터치로 변경되었다. 
이러한 환골탈태는 잠재적 라이벌이 될 레인지로버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기술적으로는 요즘 일반적 차들에 비하면 그닥 새로울 것도 없지만 
총평적으로 험로 주파 성능을 살짝 덜어낸 대신 편의성을 더욱 챙겼다는 평가다. 
422마력 V8 4.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컬럼식 9G트로닉이 맞물린다. 
디젤 모델인 G350d모델도 있다.
286마력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며, 
토크는 61.2kgm, 리터당 10.2km의 연비가 나온다.


2018년 2월에는 AMG G63 모델이 공개됐다. 
기존의 V8 5.5리터 트윈터보 엔진 대신 배기량이 줄어든 
585마력 V8 4.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제로백은 4.5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력은 220km/h(AMG 드라이버 패키지 적용시 240km/h)다.

2018년 4월 후반, 향후 AMG G63 S 모델과 마이바흐 라인업이 추가될 수도 있다는 기사가 떴다. 


같은 해 12월에 G350d가 공개되었다. 
엔진은 기존의 V6에서 직렬 6기통 3.0L 엔진으로 변경되었다.

국내에는 2019년 9월 2일에 G63 AMG 모델을 우선 출시되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