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5일에 2020년형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됐는데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 트림 적용되며 후측방 모니터 옵션이 추가되고 
스마트키 원격시동이 기본 적용되며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2열까지 확대 적용
(인스퍼레이션 트림 한정)되었다.


다만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가격표를 대폭 뜯어고쳤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바뀐 부분이 많은데, 
가솔린 트림에서 전 모델의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의 가성비가 정말 뛰어났었는데 
잘 팔린다 싶었는지 트림을 삭제하고 여러 트림으로 쪼개놓은 뒤 
전체적인 금액은 전부 올려놓고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었던 부분들을 전부 옵션이나 
상위트림으로 돌려놓았다. 
결론적으론 전체적으로 100~150정도 인상된 셈이다.


게다가 튜익스 옵션으로 G80 이상에 들어갔던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팰리세이드에 적용되었던 알콘 6P 브레이크, BBS휠이 추가되었다.

수출형에는 2.4L 세타 MPI, GDi 엔진과 V6 3.5L 람다 MPI 엔진도 탑재된다.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는 '더 뉴 싼타페'로 이름을 확정지었으며 
출시된지 2년을 조금 넘은 2020년 6월 30일에 출시했으며 
다음날인 7월 1일부터 계약을 실시한다.
쏘렌토 MQ4와의 경쟁을 위해 휠베이스를 무려 70mm나 늘린다는 기사가 있었으나 
휠베이스는 늘어나지 않는 대신에 전장은 15mm 늘어났다.

휠 크기에도 변화가 생겼는데 
기존의 18, 19인치 휠에서 페이스리프트 이후로는 신규 18, 20인치 휠이 들어간다.


4세대 쏘렌토와 달리 차체 크기 문제로 6인승(2+2+2 배열) 2열 독립시트 사양은 들어가지 않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5인승/7인승 옵션으로 나온다.


외관은 팰리세이드 축소판으로 나왔으며 
실내 센터페시아도 유출됐는데 팰리세이드와 닮은 꼴로 나왔다. 
후면은 후진등이 위로 올라왔으며 좌우 테일램프를 얇은 선으로 길게 이어지는, 
7세대 아반떼를 상당히 닮은 H자 형태의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내비게이션도 기존의 8인치에서 OTA를 지원하는 10.25인치로 커졌으며 
기존의 부츠 타입 기어봉이 버튼식 자동변속기로 교체된다. 
그리고 기존에 없었던 풀 LCD 계기판이 옵션으로 탑재되고 
차로유지보조(LFA) 등 강화된 ADAS 장치가 탑재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