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량은 현재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아이오닉5이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서브브랜드 아이오닉에서 2021년 출시 예정인 중형 전기 CUV.


콘셉트카의 공개 시점이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로 
포니가 출시된 지 45주년을 맞아 Hyundai 45 EV Concept라는 이름이 붙었다.


2021년 1월 13일에 티저 이미지와 티저 광고가 공개되었다.

2021년 2월 23일 오후 4시, 온라인을 통해 정식 공개되었다. 
택시 모델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산형이 컨셉트카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공개되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나, 픽셀로 된 라이트 부분도 그대로 적용되어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매우 좋다.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플랫폼을 사용해 만들어지는 첫 번째 양산차량으로, 
친환경 브랜드인 아이오닉을 런칭하면서 양산차의 이름은 
아이오닉 5로 결정되었다. 
국내에서는 코나 일렉트릭의 포지션까지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부는 얇은 전조등과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 
파팅 라인을 최소화하여 유려하면서도 하이테크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전면 범퍼 하단의 지능형 공기유동 제어기를 적용해 
공기저항을 줄여 주행거리 연장 및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측면부는 직선으로 곧게 뻗은 캐릭터 라인과 20인치 공기 역학 구조를 갖춘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이 적용되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HDA(고속도로 주행 보조)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편의 기술도 탑재되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