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2021년 1월에는 2,287대가 판매되었고,
2월에는 총 2,686대가 판매되었다.
2월에 아이오닉 5 생산준비로 2주간 생산이 중단된 것을 감안하면
3월의 판매량이 더욱 기대되는 대목이다.
3월에는 5,093대로 싼타페를 제쳤다.
4월에도 5,161대가 팔렸다.
세계 최초로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등 여러 신기술을 탑재했으며
지문인식을 통한 시동도 가능하다.
그러나 지문인식 시동의 경우 사실 반쪽짜리 기능인데,
말 그대로 시동만 지문으로 걸 수 있을 뿐,
문은 지문으로 열 수 없으며
기존처럼 디지털 키,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스마트키 중 한 가지로 열어야 한다.
따라서 디지털 키 사용 시 도어 잠금해제 후 스마트폰이나 NFC 카드를
무선충전패드 위에 올려놓고 시동을 거는 불편한 과정을 거치는데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그냥 지문으로 시동을 건다는 정도의 편의성 기능으로 봐야한다.
결국 해수욕장 이용 등의 상황으로 인해 차키나 스마트폰을 차에 놓고 내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전기버전인 GV70e버전이 2022년경에 출시될 예정이다.
특징으로는 머플러의 부재, 막혀있는 그릴 등이 있다.
위장필름에 위장막까지 둘러놓아서 디테일은 정확히 알 수 없다.
도장 결함 - 출고되는 차량 중 트렁크 도장에 이상이 있는 차량이 있다고 한다.
더 답답한 것은 문제 없으니 그냥 타라라고 했다는 것.
이에 현대자동차그룹의 AS에 대한 비판이 나오고 있다.
제네시스가 M, AMG 같은 고성능 브랜드를 준비 중이라 한다.
X3 M에 대적하는 고성능 버전을 만날 수 있다라고 전해졌다.
그 고성능의 첫 대상이 GV70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
유명한 자동차 전문 기자 중 한명인 한상기 기자가 2.5T 모델의 오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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