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F56)
2014년에 풀 모델 체인지된 BMW 미니 3세대가 출시되었으며,
쿠퍼 S는 2.0리터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었다.
나머지 모델들은 직렬 3기통 1.5리터 터보 가솔린/디젤(D) 엔진이 장착됐고
클럽맨에는 150(D)/190(SD)마력 2.0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3세대 미니의 새로운 전륜구동 UKL1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은 곧 출시될 전륜구동 BMW들과도 공유한다.
첫 스타트는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그란 투어러가 끊었다.
전반적으로 BMW의 스타일이 많이 적용되어 편의성과 승차감이 많이 개선되었다.
아날로그한 주행감각과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던 기존 오너들에겐 오히려 반감을 사기도 한다.
2014년 하반기엔 5도어 해치백 모델을 새로이 출시했다.
이는 미니 최초의 5도어다.
드디어 쓸만한 뒷좌석과 트렁크를 갖췄다지만,
기존 3도어 미니의 프로포션을 최대한 유지하려는 설계를 하다 보니 현대 엑센트보다 실내가 좁다.
2018년형 미니
2018년에 1차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헤드램프가 바뀌었고,
유니언 잭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다.
8단 DCT가 장착되었다.
2021년형 미니
2021년에 2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범퍼가 바뀌면서 안개등이 삭제되었다.
계기판도 LCD로 바뀌었다.
라인업 및 트림(옵션)
미니의 트림
원 퍼스트 → 원 → 쿠퍼 → 쿠퍼 S →존 쿠퍼 웍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차는 아니고 고성능 JCW, 미니 - 12 (0) | 2021.08.11 |
---|---|
미니 원이라는 모델도 있다, 미니 - 11 (0) | 2021.08.10 |
2세대의 다양한 종류들, 미니 - 9 (0) | 2021.08.04 |
새로운 미니의 1세대, 미니 - 8 (0) | 2021.08.03 |
국내 미니와 BMW로 넘어간 미니, 미니 - 7 (0) | 2021.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