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개할 차량은 허머 EV이다.

제너럴 모터스 산하의 GMC에서 2021년에 공개한 오프로드 풀사이즈 픽업트럭/대형 SUV.

허머 브랜드 폐기 후 10년 뒤인 2020년 1월 31일, 
제너럴 모터스의 GMC 유튜브에서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는데 
허머를 전기차 모델로 부활하는 티저를 공개했다. 
최초 15초 티저


이후 동년 10월 21일에 5분짜리 트레일러가 GMC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되었다. 
여기에 들어간 배경음악이 Led Zeppelin의 Immigrant song으로, 
토르 라그나로크의 배경음악으로도 등장한 바 있다. 
전기차 광고에 천둥신 영화 브금이라 묘하게 매치된다.


픽업트럭은 1,000bhp에 1,589.9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SUV는 830bhp. 
또한 픽업트럭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60마일까지 가속이 약 3초라고 한다. 
SUV는 3.5초.
물론 일반적인 파워트레인 토크 기준이 아닌 휠 토크 기준이다. 
차량의 바퀴는 모터 자체보다 회전수가 훨씬 낮기 때문에 토크가 훨씬 높게 측정된다.
(출력=토크x회전수이므로 출력이 동일할 때 토크는 회전수에 반비례한다.) 
마찬가지로 테슬라의 로드스터도 이런 원리를 이용해 뻥튀기된 토크 수치를 자랑했다.


픽업트럭과 SUV로 판매될 것이며 2020년 5월 20일에 상세 디자인과 스펙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참고로 GM이 랭글러를 사다가 테스트하는 장면이 포착 되어 온갖 추측이 난무하는데, 
그 추측 중 하나가 랭글러를 벤치마킹한 데이터를 허머의 개발에 활용할거라는 것이다.
동일 목적의 차량을 사다가 데이터 수집용으로 활용하는 사례는 꽤나 흔하다. 
대표적으로 닛산이 포르쉐 959를 사다가 아테사 시스템을 만든 사례가 존재한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