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롱코도 F-150 기반의 풀사이즈 SUV였다가 
신모델이 출시 되면서 레인저 플랫폼을 공유하는 미드사이즈 SUV가 되었듯이, 
허머도 비슷한 사이즈로 출시될 것으로 점쳐지기도 했으나, 
작아지기는 커녕 H1보다도 더 커졌다.
이래서야 주차난인 한국에서 어떻게 타겠나 싶지만, 
애초에 한국같은 곳에서 타라고 만든 차도 아니며 
북미 시장을 주 타겟으로 제작된 차이므로 필요없는 걱정이다

그나마 내연기관으로 생산되는 랭글러나 브롱코와 다르게,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만큼 체급이 커져도 유류비에의한 압박으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2020년 10월 21일 픽업트럭 버젼만 공개하고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 
최대 150kw의 얼티움 배터리와 얼티움 구동계통을 통해 350마일 약 563Km 주행이 가능하며 
10분만에 100마일 약 161Km의 주행거리를 갈 수 있도록 충전시켜주는 
초고속 충전모드도 포함되어 있다. 
이는 카마로 E-COPO에서 사용한 800볼트 고전압 충전계통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숫자를 잘못 적은 게 아닐까 예상했던 
1,590kg.m에 달하는 무지막지한 토크는 그대로 유지해서 출시할 모양. 
단, 해당 출력은 초기 한정판인 에디션 1에 한정된다. 
허머 특유의 네모난 디자인을 미래틱하게 만들어낸 디자인이 극찬을 받고 있지만 
경쟁자인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비해 가격이 훨씬 더 높은 점은 아쉬운 점이다. 
국내에 병행수입으로 들여오면 2억이 넘는다는게 함정


정통 오프로드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차종 최초로 차고 조절이 가능한 가변 에어서스펜션, 
360도 고해상도 서라운드뷰 카메라(차체 하부까지 관측이 가능하다.), 
모드에 따라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한 4륜 조향(4WS, 크랩워크)이 탑재된다.
무려 옆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 해당 사양은 초기 한정판인 에디션 1에 한정된다.

그리고 2016년식 CT6에 장착되어 공개된 GM의 자율주행 모듈인 
슈퍼크루즈의 두번째 버젼인 슈퍼크루즈 2.0을 적용함으로서 
핸들에 손을 올리지 않고 지속적인 정밀한 자율주행과 더불어 
자동 차선변경, 추월 또한 가능하다. 
이에는 단순히 차선변경을 하는것이 아니라 후방이나 측방에서 접근중인 차량이나 
물체 등의 속도와 위치를 계산하여 차량 스스로가 위험성을 판단하고 
차선변경 및 추월을 진행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물론 이는 해당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의 운행습관과 주변 차량들의 운행 행태 등을 보고 
적응하여 변경된다. 
로봇이 방어운전을 가장한 보복운전을 하는 걸 볼 수도 있다는 뜻이다.


미국의 현직 대통령 조 바이든이 친히 GMC허머 트럭을 몰고 엄지척을 올린 적이 있다.
또한 전기차답게 프렁크 또한 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