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에는 독자적으로 엔진을 만들어 250cc 모터크로스 모터사이클을 생산하며 
오스트리안 내셔널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이뤄냈다. 
이어 월드 챔피언십과 그랑프리에서 250cc 모터크로스와 엔듀로 부문에서 우승했다. 
1974년에는 42개의 모델로 각 카테고리에 합리적인 라인업을 구성, 
1978년에는 250cc 모터크로스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이뤄냈고 
이후 모터크로스 모델에 수랭 4스트로크 엔진을 자체 개발, 적용했다.


1984년에는 라디에이터를 개발해 스즈키를 포함한 다른 제조사에 납품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이때 하인즈 키니가드너가 250cc 모터크로스 월드 챔피언을 획득했고, 
다른 선수들도 KTM의 모터사이클로 각종 레이스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개발과 레이스에서 선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성공적으로 잡은 시기였다. 
그로부터 2년 후인 1986년에는 최초로 앞뒤 브레이크를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함과 동시에 
이탈리아에서 열린 인터내셔널 식스 데이즈의 모든 종목의 우승을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1991년과 1992년은 KTM에게 또 하나의 전환점이 된 시기인데, 
‘KTM Motorfahzeugbau AG’가 파산하게 되어 이들의 주력 분야였던 
라디에이터와 모터사이클, 자전거, 수리 장비들이 분리되었다. 
이후, 모터사이클 분야는 KTM 스포츠 모터사이클 GmbH로 설립되어 
새 경영철학에 따라 운영되었다. 
이에 따라 하드 엔듀로 콘셉트와 모터사이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엔듀로 월드 챔피언십을 석권하는 것은 KTM의 몫이었다. 
이후 1995년 후사버그를 인수하고 국제적인 서스펜션 제조사인 화이트 파워도 인수하며 
KTM 모터사이클의 품질과 퍼포먼스를 향상시켰다. 
1998년에는 PDS(무연결 서스펜션 시스템)를 2스트로크 모델에 적용했으며, 


KTM 영국 지사를 세우고 파리 다카르 랠리에서 2위부터 12위까지를 모두 차지하는 진 기록을 세웠다. 
1999년에는 최초로 KTM의 125cc와 200cc 모델에 분할 윤활방식을 적용하고 
4스트로크 엔진의 레이싱 모델의 생산을 시작했다. 
1999년 스페인 지사를 세우며 2000년에는 프랑스에 지사를 세운다. 
독일 뮌헨에서 KTM의 2기통 모터사이클 프로젝트가 공개되었다. 
같은해에는 125cc 월드 챔피언, 500cc 모터크로스 챔피언, 125cc 엔듀로 월드 챔피언, 
250 4스트로크 엔듀로 월드 챔피언, 400cc 엔듀로 월드 챔피언, 500cc 엔듀로 월드 챔피언 등 
무려 6개의 월드 챔피언십을 휩쓸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