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9Y0/PO536, 2017~현재)

2017년 8월 말에 공개되었다. 
앞모습은 별로 달라지지 않았지만 뒷모습이 파나메라 2세대와 비슷한 모양으로 달라졌으며 
실내의 센터페시아 또한 파나메라 2세대와 매우 비슷하다.


3세대 카이엔은 같은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SUV들인 
폭스바겐 투아렉, 벤틀리 벤테이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아우디 Q7, Q8과 같은 
MLB Evo 플랫폼을 공유하며, 2세대 파나메라와 엔진을 많이 공유한다.

디젤 모델은 3세대부터 디젤게이트의 영향으로 포르쉐가 디젤 엔진 모델을 모두 단종시켰다.
BMW X6, 벤츠 GLE 쿠페 등을 겨냥한 카이엔 쿠페는 2019년 3월 말에 정식 공개됐다. 


2021년 6월 카이엔중 가장 높은 등급인 '카이엔 터보 GT'가 공개되었다. 
카이엔 터보 GT는 카이엔 쿠페 터보에 비해서 92마력(PS) 높은 
최고출력 650마력(PS)의 V8 4.0L 트윈터보 엔진은 
경쟁차량인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함께 해당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중 가장 높은 출력을 뽑아낸다. 
최대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8.1kg∙m 증가한 86.7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0.6초 단축된 단 3.3초가 소요된다. 
이는 내연기관 SUV중에서는 애스턴 마틴 DBX 707과 함께 가장 빠르다. 
최고속도는 14km/h 증가한 300km/h에 달한다. 
‘카이엔 터보 GT’는 2021년말 국내 출시 예정으로 판매 가격은 2억 3,41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성능도 어마어마한데, 직빨도 상당하지만 코너링에 있어서도 강세를 보이며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33초를 기록하였다. 
경쟁 차량중 유일하게 7분 30초대에 진입하였음을 고려하면 주행성능을 대강 짐작할 수 있다.


대한민국 시장에는 2019년 1월 31일 공식 출시되었다. 
340마력 V6 3.0 터보 엔진을 탑재한 기본 모델이 우선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억 660만원. 
이후 카이엔 터보가 1억 7,080만원.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 인증 문제로 인해 일시적으로 출고가 중단되었다가 
2020년 4월 9일에는 쿠페 모델의 판매를 개시하였다. 
역시나 기본형 모델이 우선 출시되었으며 판매 가격은 1억 1,630만원으로 책정되었고 
터보 쿠페는 1억 8,400만원이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