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8 창업주인 윌리엄 라이온즈는 자신이 직접 설계한 XK120’을 새로이 출시하면서

재규어의 역사에 획을 그었다.

1955년에는 세단형인 Mk 시리즈의 차인 MkⅠ을 발표했는데,

2.4L 엔진을 얹은 차는 최고속도 193km/h 이르렀다.

이후 1959 발표된 MkⅡ는 4등식 전조등을 가진 재규어 디자인의 효시로

2.4L 3.4L 모델이 있었으며,

시속 201km/h까지 달릴 있었다.

게다가 Mk 3.8모델은, 1960년부터 3년간,

Tour de France Touring-car 부문을 싹쓸이 하여 다시금 성능을 입증해보였다.

여담이지만 1950 시즌 F1 그랑프리에서 페라리에게

자사의 XK 3.4L 직렬 6기통 엔진을 공급해준적도 있었다.

차명은 페라리 166 스파이더 코르사.

그리고 1960년에는 재규어에 온갖 경사가 줄줄이 이어졌다.

Tour de France Touring-car 부문에 대한 승전보와 함께

재규어는 버밍행 스몰 암스라는 회사로부터 영국 최초의 자동차 메이커,

데임러를 인수하게 되는데,

이는 이후 재규어 고급 세단의 브랜드 명인 ‘데임러(소버린)’의 유래가 되었다.

재규어의 최고 걸작이자, 가장 아름다운 차로 손꼽히는 E-타입’은

바로 이때 탄생하게 되었다.

창업주인 라이온즈는 뒷부분을 마음에 들어했고,

팔리지 못할 거라고 했지만, 르망 24 레이스를 호령하던 선대 경주차들로부터 물려받은

걸출한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 거기다 경쟁 모델이었던

페라리나 마세라티에 비교하면 반값도 안되는 합리적인 가격에

디자이너 말콤 세이어의 섹시한 스타일링까지 겸비한 E-타입은

1961 3월에 있었던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되자마자

그야말로 너도나도 지르겠다고 달려들면서 대박을 터뜨렸다.

그리고 E-타입은 1974 생산이 완전히 중단될때까지

72,500 대가 생산되어 현재까지도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