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 커먼레일 디젤 엔진은 포드 산하에 있었을 적에는 푸조의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이용했다. 
심지어 전륜구동밖에 없는 푸조의 207마력 V6 2.7L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들여와 
S-타입과 XJ에 세로배치로 얹어서 이용한 적이 있다. 
현재는 자체개발 디젤 엔진을 이용 중이며, 
최근에는 "인제니움"이라고 불리는 신형 2.0L급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선보였다. 
XE와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에 인제니움 2.0L 커먼레일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2013년형 XJ 시리즈 이후 카스테레오의 다운그레이드가 가해졌다. 
B&W 1,200W → 메리디안 825W. 
이는 B&W와 재규어의 협업 관계가 끊긴 것으로, 
이후 마세라티가 B&W를 탑재하게 되었다.
다만 B&W의 음은 재규어 시절이 더 깔끔한 느낌이다.
(마세라티의 경우 조금 탁한 듯한 소리가 나온다.) 


2015년에 서서히 연식이 차던 XF를 모델체인지 한 후 
2016년에는 브랜드 최초의 SUV인 재규어 F-페이스의 판매를 시작했다. 
각 자동차 관련 매체마다 터져나오는 찬사와 출시 즉시 절판이라는 성과는 
재규어가 이 새로운 모델들에게 얼마나 많은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과거의 과오를 돌이키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와 트렌드에 맞춰 
SUV 세그먼트를 확장시킨 게 엄청난 성공요인이 되었다.


2014년부터 전기차 개발에 착수하더니 2016년에 양산형이나 다름없는 컨셉인 
I-PACE를 내놓았다. 
테슬라의 선전에 자극받았는지 개발에 꽤나 많은 돈을 투자하고 
사실상 준비된 컨셉카까지 갖고 나오는 걸 보니 
독3보다 오히려 전기차를 먼저 내놓는거 아니냐는 농담이 있었는데... 
그것이 현실로 일어났습니다. 
BMW, 아우디, 벤츠를 제치고, 2018년 처음으로 양산형 전기차를 내놓았다! 
2017년에는 XF 스포츠브레이크를 출시하고, 
미국까지 수출하는 대담한 도전을 했다. 
이안 칼럼이라는 디자이너가 디자인인 만큼 이번 스포츠브레이크도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뽑아내었다. 
또, 연말에는 소형 SUV를 출시함으로써 더 확고한 라인업을 확립했다. 
SUV들이 이렇게 잘나가는데에 반해 세단은 XE나 XF나 고전을 면치 못하는 중.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