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내용 때문에 이 광고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온갖 곳에서 패러디되었다.
인터넷에서의 패러디는 물론이고 유명 토크쇼 호스트들인 엘런 디제너러스와
코난 오브라이언도 각자의 쇼에서 패러디했다.
<사우스 파크>도 우버 등 카셰어링 서비스를 패러디한 에피소드에서 매커너히를 등장시켰다.
그러나 가장 압권은 짐 캐리가 등장한 SNL의 패러디 버전.
그런데 사람들이 광고를 까고 패러디하는 사이 링컨의 브랜드 인지도는 의도치 않게 급상승했다.
광고 방영 한 달 후 링컨의 전체 매출은 무려 25%나 증가했고,
특히 MKC의 매상이 크게 늘었다.
광고가 예상 외로 큰 성공을 거두자 링컨은 MKZ 하이브리드 광고에
또다시 매커너히를 출연시켰다.
그리고 2015년, 매커너히는 2016년형 MKX 광고 모델로 다시 등장했다.
이전보다 더 이미지적이고 럭셔리한 모습이 강조된 느낌.
또 2017년형 네비게이터와 MKZ 광고에 다시 등장하면서
사실상 링컨 공식 홍보대사로 자리매김했다.
개랑 점심으로 뭘 먹을지 대화하고 정장을 입고 다이빙을 하는 등
기행은 더 심해졌다.
2020년까지도 계속해서 노틸러스와 에비에이터 등
신형 모델들의 광고에 전속모델로 연달아 출연중이다.
로켓 리그 버전 패러디도 등장했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용된 엔진과 2세대의 등장, 링컨 네비게이터 - 링컨 네비게이터 - 2 (0) | 2023.02.08 |
---|---|
링컨의 플래그쉽, 링컨 네비게이터 - 1 (0) | 2023.02.07 |
비싼 수리비와 소설/영화, 링컨 - 5 (0) | 2023.02.03 |
한국에서의 입지, 링컨 - 4 (2) | 2023.02.02 |
새로운 작명법과 시그니쳐 그릴, 링커 - 3 (0) | 2023.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