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나 캐딜락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MRC가 장착되어 
승차감이 고급 세단을 연상시킬 정도로 좋다고 한다.


기존 모델들과 다르게 C8에선 7단 수동변속기가 없다. 
심지어 이에 항의하는 콜벳빠들은 미국 Change.org에 수동변속기를 장착해달라고 항의까지 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1일 기준으로는 2,900명 조금 넘게 항의에 동참 하였지만...
차체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 수동변속기를 장착하지 못한다고 GM에서 못을 박았다. 
미국 현지에서 들리는 바에 의하면 수동변속기 모델이 있던 
이전 세대 C7 콜벳의 판매가 저조했던 영향이 컸다고 한다.
하지만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 수동변속기를 생략했다는 말을 증명하기라도 하듯이, 
기존에 탑재되던 못 써먹을 수준의 자동변속기 대신 
새로 탑재된 8단 DCT의 성능이 매우 우수해서 수동 매니아 외엔 크게 불만을 표하지는 않는 상황이다.


2019년 7월 말에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2020년형 모델이 거의 품절되는 등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또한 2020년 코로나-19 악재등이 겹쳐 물량을 감당하지 못해 2020년형 예약을 중단했다. 
말 그대로 없어서 못 파는 수준이다. 
동시에 공장도 가동을 중단하여 더 이상 생산을 해내지 못하여 
2021년형을 제작하는 것으로 선회하였으나, 
일부 사업장의 재개장이 허용되어 재생산에 들어갔다. 
그야말로 극적으로 생산이 재개된 셈이다. 


유독 새끈하게 잘 빠진, 슈퍼카스러운 디자인과 미친 가성비, 
그리고 카마로와의 차이점 두가지인 십자가 형태의 쉐보레 엠블렘 VS 콜벳 전용 엠블렘, 
오픈 에어링 불가능 VS 가능 등의 이유로 국내에서도 꽤 많은 사람들이 
정식발매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듯 하다. 
다만 전세대 콜벳도 정발 될 것처럼 하다가 미끄러져버린 관계로 
이번 세대 콜벳이 과연 정발 가능할지는 두고 봐야 할 것이다. 
2014년에 "ZORA" 라는 이름으로 특허 등록이 되어있으나, 
정식출시에 관해선 여전히 불투명하다. 
7세대 콜벳은 정식 발매할 것처럼 분위기가 조성 되었는데, 
GM 코리아측에서 이래저래 핑계만 대다가 결국 발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거기다 다음 생산분은 중동부터 수출이 된다고 하니 '만약' 정식출시가 된다면 
빨라야 2021년이나 2022년초 쯤에나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 키 전파 인증도 마친 상태이지만 7세대 콜벳의 키 전파가 공용화 된 전적이 있기 때문에, 
이 키 전파 또한 공용화 될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는편이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