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경차 최초로 토크백터링 시스템이 채용 되었다.
이는 브레이크 등을 사용하여 전륜 좌우 휠에 전달되는 동력을
자동으로 분배해주는 시스템인데 코너링시에도 타이어의 그립력이 좌우 고르게 분배가 되므로 주행 안전성에 큰 도움이 된다.
가격 트림이 공개되었다.
가격대는 수동 변속기 모델 기준 950만원 ~ 1,285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추가 옵션으로는 베이직 플러스 트림과 디럭스 트림에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는데
125만원이 추가로 필요하며, 럭셔리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에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는데에는 135만원이 추가로 들어간다.
럭셔리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자동 변속기를 추가할시
운전석 암레스트, 풋레스트, 크루즈 컨트롤이 함께 추가된다.
10만원의 가격차이는 여기서 발생하는것.
15인치 알로이 휠은 디럭스 트림부터 장착 가능하다.
순정 내비게이션은 1,180만원에서 시작하는 럭셔리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 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스타일팩, 컨비니언스팩 또한 럭셔리와 프레스티지에서 선택 가능하다.
이번 모닝에서 가장 독특한 점은 럭셔리트림에서도 프레스티지에 준하는 옵션을
모두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신 럭셔리 풀옵션과 프레스티지 풀옵션을 비교해보면 프레스티지 쪽이 20만원 싸다.
이는 근래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정책으로써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매우 높아지니 환영할만한 처사.
베이직은 상용차 트림으로 직설적으로 말하면 라디오도 없고(다만 AUX+USB는 지급)
앞, 뒷창문 모두 파워윈도우는 고사하고 닭다리 방식으로 창문을 연다.
디럭스 부터가 실질적인 깡통 트림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실제로 가격도 그러하다.
원래는 욕을 먹어야할 부분 이지만 이러고도 같은 사양의 스파크 LT가 훨신 더 비싸기 때문에 거의 묻혔다.
참고로 실질적인 승용트림이라 할수 있는 럭셔리, 프레스티지 트림은 스마트키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자동 미션 사양의 모닝에다 모든 옵션을 싸그리 때려박은
풀옵션 모델의 가격은 1,620만원이다.
사양도 엇비슷한 풀옵션 스파크가 1,698만원,
퍼팩트 블랙 에디션이 1,725만원에 달하는것을 고려하면
모닝쪽이 옵션 사양선택이 훨씬 더 자유로운데다 가격 경쟁력도 우위에 있는 상황이다.
다만 한가지 유의할 것은 이번 모닝은 16인치 미만의 휠은
리어 브레이크가 드럼이라는 것이다.
(옆동네 더 넥스트 스파크는 전 차량 뒷바퀴가 드럼 브레이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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