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간 RS 역시 풀체인지를 거쳐 2.0L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해 250마력의 출력을 냈다. 

2010년에는 1.4L 가솔린 터보엔진이 추가되었고, 

2011년에는 GT 및 GT 라인 트림이 신설되었다. 

2012년에는 마이너체인지가 이루어져 1.2L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 

1.5L dCi 112마력(PS) 버전, 1.6L dCi 디젤 등 엔진 라인업 3개가 추가되었다.

르노 메간 RS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014년에는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져 동 시대 르노 차와 패밀리룩을 구성했다. 

1.2L 엔진은 112마력에서 130마력으로 출력이 올랐고, 

2014년 말에는 2.0L 220마력짜리 가솔린 엔진도 추가되었다. 

메간 RS 역시 페이스리프트를 거쳤고, 

출력은 275마력으로 향상되었다. 

그리고 RS 275 Trophy라는 특별사양도 공개되었고, 

이 차는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54초 36의 랩타임 기록을 달성했다.

르노 메간 RS 트로피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4세대는 2016년 부터 현재까지 생산중이다.


2015년 9월에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5도어 해치백이 처음으로 공개되었고 

2016년 초부터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왜건은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었고, 

2016년 7월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다. 


외관 디자인은 르노의 최신 패밀리룩을 따르고 있고, 

이전 세대보다 더 커진 대신 전고가 낮아졌다. 

차체 라인업을 정리해 5도어 해치백과 왜건만 남겼고, 

대신 플루언스로 이관되었던 세단 라인업을 다시 합친 후 

2016년 7월에 공개했다. 

르노 메간 4세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플랫폼은 르노의 CMF-CD가 쓰였고, 

서스펜션은 전륜에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 토션빔이 적용되었다. 

엔진은 직렬 4기통 1.2L TCe130, 1.6L SCe115 가솔린과 1.5L dCi90/110, 

1.6L dCi130 디젤이 있고, 

고성능형인 GT 트림은 1.6L TCe205 엔진이 장착된다. 

변속기로는 듀얼클러치가 추가되었고, 사양에 따라 6단 또는 7단이 장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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