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때문에 손바닥 뒤집듯이 공간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소리를 하기가 영 불편해져 버렸다.
다만 스펙 대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므로 G70 칭송은 그 쪽으로 몰리는 편이며
스팅어 오너와의 알력 다툼도 작지는 않다.
한편으론, 좁은 실내와 작은 차체로 G70을 기대했던 대기 수요가
기아 스팅어 쪽으로 이동할 것이란 예상이 있었는데,
단순히 크기가 문제라면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가격대에 훨씬 큰 차체를 가진
현대 그랜저나 기아 K7이 더 좋은 대체제이므로 정확한 분석으로 보긴 어렵다.
G70은 패밀리카 성향보다는 잘 달리는데 포커스를 둔 차량임을 감안하면
위에 서술한 내용이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그랜저나 K7은 주 타겟층이 평범한 중장년층 가장들을 타겟으로 한 차라면,
G70은 애초에 BMW의 3시리즈나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 와 같이
운전하는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 차이다.
전체적으로 경쟁 모델들 중에서 저렴하고 상품성도 있지만,
달리기 위한 고급 컴팩트 세단이란 걸 감안하더라도
뒷좌석 실내가 좁은 것은 아쉽다는 평이 많다.
특히나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형제차 스팅어와 체급이 꽤 차이가 나는 편이라
더 두드러진다.
이는, 단순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격과 차급을 같이 두어서 나타나는 문제라기 보단,
홍보를 스팅어와 동급으로 했으면서 실제로는 큰 차이가 나는 차체 사이즈 덕분에
예상치 못하게 작은 실내 공간이 나와서라고 봐야한다.
실제로 현대-기아자동차는 실내 공간을 잘 뽑아내기로 정평이 나있기도 하고
스팅어의 경우 이렇게 작은 차가 왜 이렇게 비싸냐는 소리가 비교적 더 적은 편이다.
현대와 제네시스 차별화 부족 문제는 결국 디자인, 성능,
그리고 브랜드 가치의 부족에서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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