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2017. 7. 7. 18:16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잘쓴예를 찾는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요새 취업난이 정말 심하죠.

sky라고 불리는 명문대 졸업생들도 대기업 전형에서 번번히 탈락하는 현실입니다.


이럴때 면접관에게 조금이라도 더 강렬한 인상을 주려면 면접시 1분자기소개를 잘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때 그들의 눈에 들지 못한다면 면접에서 낙방하는 경우가 많겠지요?

왜 내가 이 회사에 지원을 했는지, 내가 이 회사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가 주요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소개는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되지요.

잘 쓴 면접1분자기소개예시를 몇개 보여드리겠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G서브원 MD지원자의 1분 스피치 예시입니다.

이 면접자는 글로벌한 능력, 어학, 목표의식, 친화력, 봉사활동을 강조하였네요.





다음으로는 LG전자 생산관리팀 지원자의 1분스피치 예시입니다.

역시 본인의 알오티시 경력솨 사단장 표창 사항 등을 강조했습니다. 

공정관리 교육 이수를 한 점도 드러냈네요.







다음으로는 LS엠트론 재무회계 지원자의 면접1분자기소개 예시입니다.



이 지원자는 본인의 의사소통능력과 대인관계의 우수함, 그리고 아르바이트와 인턴 경력을 중점적으로 내세웠네요.


짧은 시간내 면접관의 관심을 끌어야 하는 1분 자기소개는, 나 자신을 회사에 판매하는 1차 관문이라는 것 잊지마시고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