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2018. 6. 25. 10:57

양도소득세 계산기, 부동산양도세율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요새 다주택자 종합부동산세 중과세와 보유세 개편안으로 시끌시끌 합니다. 

따라서 똘똘한 한채로 자산을 집중하려는 생각이 들어서 다주택자 여러분들이 지방의 주택들을 매각하려고 하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부동산은 양도소득세까지 다 납부를 해야 매도가 끝나므로, 미리미리 양도세자동계산기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꼭 세무사나 세무서에 상담을 하시어 불필요한 세금을 더 내는 일은 없도록 하시길 바라겠구요.






제가 쓰는 부동산양도세계산 방법은 인터넷을 통한 방법입니다. 

http://www.neonet.co.kr/novo-rebank/view/consult/calculator/Transfer.neo#

저는 위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산을 해 볼게요.

취득일자 2014년 6월 25일,

양도일자 2018년 6월 25일로 넣고 계산을 해 볼게요.


소재지는 서울시 강서구, 

실제 양도가액은 5억원을 넣었습니다.

취득가액은 3억원을 넣었습니다.


지불한 필요경비는 취등록세, 법무사 등기비, 매수매도시 지불한 부동산중개수수료 등이 있으므로 적당히 넣어보시면 됩니다. 저는 600만원을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주택, 2주택, 3주택이상인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2주택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입력한 조건에 의해 산출된 양도세는 7천7백90여만원이나 나오네요.

1주택자가 아니라 2주택이상 다주택자라서 그런것이고,

양도세율은 38%가 적용이 되었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정확한 계산은 세무사무소 유료상담이나, 세무서를 방문하여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매각을 앞두신 분들이 어느정도 양도세가늠을 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