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2018. 6. 26. 12:46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확인, 인터넷 홈택스


안녕하세요?

2018년 종합소득세 신고는 잘 마치셨는지요? 저는 회사원이면서도 개인사업자를 갖고 있기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는데요, 이번에 종소세환급일인 6월말이 다가오길래 인터넷 홈택스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 보니 종소세환급액이 조회가 되네요 ^^


그렇게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환급금이 발생을 했다는 것은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그만큼 사업에서 적자가 났다는 슬픈 소식이기도.... ^^;;

어쨌든....국세청홈택스 사이트에서 종소세환급조회하는 방법, 함께 공유합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홈택스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My NTS를 클릭하고, 



중간의 세금납부, 환급, 고지,

체납내역 탭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작년에 내가 납부한 종합소득세 내역이 보입니다.

세금납부 옆의 환급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6월26일에 조회하니 확인이 되었습니다.




종소세환급금이 조금이라도 발생하면 왜 좋을까요?

결국 내가 냈던 세금의 일부인데...  ㅜ.ㅜ






아래의 환급계좌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럼 은행을 등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내가 쓰는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환급 받을 계좌가 짠~ 하고 등록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은행에 입금되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5월종합소득세환급일확인과 환급액조회, 어렵지 않죠?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