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는 마이바흐에 대해서 알아보자.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그룹인 다임러 AG 산하로 나왔던 수공 고급 자동차 브랜드 및 동명의 엔진 제조사.
본래 한 회사로 시작했지만 엔진 제조 부문은 현재 MTU Friedrichshafen으로 이름을 바꾸고
롤스로이스 plc의 소유가 되었으며,
자동차 브랜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가 되어
메르세데스-AMG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다.
Maybach-Motorenbau (1929년 - 1941년)
마이바흐는 또한 고성능, 최고급 자동차를 만들기도 하였다,
1919년부터 메르세데스의 차량을 기반으로 최고급 차량을 제작하기 시작한 마이바흐는
특히 1929년에 12기통 엔진을 탑재한 DS 8 제플린을 내놓아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제2차 세계대전의 영향과 기타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1941년까지 1,800여 대의 차량만을 생산하다가 단종되었다.
Maybach-Manufaktur (2002년 - 2013년)
회사가 다임러-벤츠에 인수되어 이름을 바꾸고 엔진만 생산하는 동안
한동안 역사 속에 묻혔던 마이바흐 브랜드는 초고급형 력셔리카 시장을 공략할 목적이였던
다임러크라이슬러에 의하여 2002년에 전격적인 부활이 선언되어 Maybach-Manufaktur이라는 이름으로
60년 만에 새로운 차량을 내놓았다.
부활 후 현대적 기술 & 디자인을 결합한 럭셔리 세단을 생산하여 주목받았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자들이 대부분 소유할 정도로 주목을 받았다.
차량 길이에 따라 57과 62라는 모델명을 붙였는데,
이는 각각 전장 5.7/6.2미터라는 뜻.
대한민국에서도 마이바흐의 오너가 상당수 존재하는데,
이건희, 김승연등 대기업 회장들을 필두로 한류스타 배용준이 마이바흐의 오너로 유명하다.
'탈것들에 대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활은 했었지만 판매량이 너무 적어 다시 몰락, 마이바흐 - 3 (0) | 2021.01.14 |
---|---|
62와 57의 의미, 마이바흐 - 2 (0) | 2021.01.13 |
벤츠 엔진의 내구성이 있기에 가능한 튜닝, 브라부스 - 2 (0) | 2021.01.12 |
최대 규모의 단일 튜닝 메이커, 브라부스 - 1 (0) | 2021.01.08 |
마지막 이야기, AMG - 11 (0) | 2021.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