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팀이 로브를 놓친 이유도 있는데, 
시트로엥 팀이 2019시즌부터 팀 스폰서인 '아부다비 레이싱'에게서 자금 조달을 받는데 실패하여 
스폰서가 떨어져 나가버렸고, 
이로 인해 재정운영이 힘들어진 팀이 2019시즌에는 출전 차량을 3대에서 2대로 줄일 수 밖에 없어서, 
이미 세바스티앙 오지에를 영입한 상태에서 로브까지 추가영입해서 앉힐 자리가 없었기 때문. 
로브 입장에서도 스팟참전 할때마다 되돌아가던 친정팀 시트로엥이 
자신의 기록을 추격중인 세바스티앙 오지에를 영입했으니 
시트로엥에 되돌아가기도 난감했을듯 싶다. 


현대 팀과의 계약은 시즌 풀타임 출전계약은 아니고 파트타임 출전계약인 만큼 
로브는 경주차 한대를 한 시즌 내내 완전히 배정받아서 뛰는것은 아니고, 
현대팀의 마지막 세번째 경주차를 다니 소르도와 라운드별로 나눠서 타게 된다. 
2019시즌엔 여섯 라운드만 참여할 예정. 
2019년 현대에서 여러 랠리를 펼쳤고 나이를 생각하면 굉장히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포디움도 한 차례 올랐고 현대의 컨스트럭터 포인트 획득에 51포인트를 얹어주며 큰 기여를 했다. 
다만 그의 명성을 생각하면 랠리 우승이 없는 건 좀 아쉬운 일.


2020년에도 현대와 함께 한다. 
첫 랠리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4위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들보다 유난히 힘을 쓰지 못해서 이제 실력이 많이 죽었나 하는 소리가 나왔다. 
5라운드 터키 랠리에서 1일차를 1위로 리드하였고 
2일차까지도 누빌을 1위로 보내고 오지에와 같은 시간으로 2위를 유지했다. 
하지만 3일차 혼돈과 파괴의 SS9에서 누빌과 함께 펑쳐가 나며 
랠리 터키 우승컵은 엘핀 에반스에게 돌아갔다. 
하지만 누빌이 2위, 본인이 3위로 포디엄에 오르며 클래스는 영원함을 보여주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