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 DUKE / 390 DUKE
캐치프레이즈는 FIRE STARTER, ONE FOR ALL. 
각각 배기량 124.7cc와 373.2cc의 수랭식 단기통 엔진과 보쉬社에서 나온 듀얼서킷 ABS을 장착했다. 
17년식부터는 MY RIDE라는 이름의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디지털 계기판이 추가되었다. 
이 17년식은 해외에서 LED 헤드라이트 결함으로 인하여 한 차례 리콜이 진행되었는데, 
ECU 문제가 원인으로 밝혀지며 해결되었다. 
스포츠 바이크에서 카울을 벗겨낸 느낌의 다른 대부분의 유럽제 네이키드와 달리, 
본래 오프로더 명가로 유명한 KTM의 특성 상 슈퍼 모타드의 느낌이 난다는 평가도 보인다. 
KTM과 협력관계인 인도 회사 Bajaj에서 생산된다.


690 DUKE
캐치프레이즈는 SMOOTH CRIMINAL. 
배기량 693cc의 LC4 단기통 엔진을 장착한 모델로 73 마력을 낸다.


RC 125 / RC 200 / RC 390
각각 배기량 124cc, 199cc, 373.2cc의 스포츠바이크로 RC8을 잇는 풀페어링 스포츠바이크다. 
프레임과 구동계는 듀크 시리즈에서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고, 
카울은 듀크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서로 공유한다. 
RC 390은 동급에서는 최고급의 부품들을 사용하여 성능이 우수하고 
입문용으로 흘륭하다는 평이 많지만, 
KTM의 고질병인 잔고장 문제와 동급 대비 지나치게 비싼 가격이 발목을 잡아 
한국에서는 꽤나 희귀 기종이었다. 
17년식부터는 내구성 문제도 제법 해결되고 가격도 대폭 낮추어 
입문자들에게 꽤나 관심을 끌고 있다. 
390 듀크와 함께 인증이 자꾸 미루어져 본래 2017년 4월 출시 예정이던 것이 
2018년 2월까지 판매를 못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1290 SUPER DUKE GT
기존의 슈퍼 듀크를 투어러로 만든 모델. 
슈퍼어드벤처와 다르게 이쪽은 엔진을 디튠없이 그대로 사용하며 
9,500rpm에서 173 마력을 낸다. 
연료탱크를 키워 카울처럼 만들고 윈드실드를 장착했다. 
경쟁 모델은 BMW Motorrad의 S1000XR, R1200RS, 두카티의 멀티스트라다, 슈퍼스포트 등이 있다.

KTM에는 슈퍼듀크 GT가 나오기 전까진 마땅한 온로드 투어러가 없었기에 
멀티퍼포스가 투어러 역할을 했었다.

Posted by 그대옆에